CJ메조미디어, FAST 시장 공략 본격화

기사입력:2025-07-08 13:24:29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와 LG유플러스가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국내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CJ메조미디어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CJ메조미디어의 광고플랫폼 사업 전문성과 LG유플러스의 FAST 채널 경쟁력을 결합해 급성장하는 FAST 시장에서 확고한 리더십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IPTV 3사 중 가장 먼저 FAST 시장에 뛰어든 LG유플러스는 국내에서의 영향력을 키워가고 있다"라며 "LG유플러스 FAST는 실시간 뉴스 채널,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공하는 채널, 인기 콘텐츠 채널 등 35개 채널 구성되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FAST 채널을 지속 확대 추진 중에 있다"라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의 핵심 파트너로 함께하는 CJ메조미디어는 이번 협력으로 타겟픽에 LG유플러스의 35개 FAST 채널 연동을 완료했다. 이를 통해 국내 모든 FAST 채널을 확보하며, 국내 최대 미디어 커버리지를 더욱 공고히 다졌다. 이제 광고주는 타겟픽을 통해 LG유플러스 35개 채널, 삼성TV플러스 130개 채널, LG채널 90개 등 총 255개 FAST 채널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됐다. 또, FAST 채널 시청이력 데이터를 활용한 리타겟팅과 타겟픽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활용해 TV, 모바일, PC 등으로 확장하는 크로스 디바이스(Cross-Device) 타겟팅으로 맞춤광고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어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앞으로 CJ메조미디어는 국내 디지털광고 시장에서 쌓아온 광고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FAST를 활용한 다양한 광고 패키지를 구성해 판매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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