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29CM, 고기능성 뷰티 상품 거래액 3배 차이 外

기사입력:2025-07-07 09:19: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고기능성 뷰티 브랜드와 2539 세대 여성 소비자를 연결하는 핵심 뷰티 유통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이 같은 성장 흐름에 힘입어 ‘설화수’가 29CM에 공식 입점했다.

29CM에 입점한 고기능성 뷰티 브랜드의 올해 2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급증했다. 자신의 피부 타입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기능성 뷰티 브랜드를 선호하는 2539 세대 여성 고객의 수요를 반영한 결과다. 특히 29CM의 뷰티 브랜드 큐레이션과 콘텐츠 전략이 실질적인 성장을 견인했다. △연작 △퍼셀 △주닥 △리바이탈래쉬 등 천연 성분, 자체 개발 기술력을 강조한 브랜드가 대표적이다.

이 같은 성과에 주목해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도 29CM에 공식 입점한다. 설화수는 2539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고 29CM는 고기능성·고감도 뷰티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면서 양측간의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29CM는 설화수 입점을 기념해 오리지널 비주얼 화보 콘텐츠 ‘쇼케이스 플러스’를 공개한다. 쇼케이스 콘텐츠에서는 설화수 대표 제품인 ‘윤조 에센스’와 ‘퍼펙팅 쿠션’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여름 시즌에 적합한 관리 루틴을 29CM만의 감각적인 스토리텔링으로 만나볼 수 있다.

29CM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기획 상품과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29CM에서 뷰티 아이템이 인기 선물로 주목받는 점을 고려해 단독 선물 세트를 출시한다. 오는 21일 오전까지 설화수 전 제품을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금액대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BYN블랙야크그룹, 네팔 카트만두서 ‘히말라야 기후 헌장 2025’ 발표

BYN블랙야크그룹(회장 강태선, 이하 블랙야크)이 네팔에서 ‘히말라야 기후 헌장 2025’을 발표하고 국제 사회의 관심과 연대를 촉구했다.

블랙야크는 현지 시간으로 5일 오후 네팔 카트만두에서 네팔등산협회(Nepal Mountaineering Association, NMA), 네팔 쿰부 파상 라무 지역자치구, 네팔 비정부기구 사가르마타 오염 통제 위원회(Sagarmatha Pollution Control Committee, SPCC)와 함께 히말라야의 미래를 논의하는 ‘서밋 포 어스(Summit for Earth)’를 공동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네팔 정부 바드리 판데(Badri Pandey) 문화관광항공부 장관을 비롯한 약 200여명의 내외빈이 참석했다.

‘세계의 지붕’이자 남극과 북극 다음으로 많은 빙하가 있어 ‘제3극’이라고도 불리는 히말라야 지역은 지구 온난화로 인한 적설량 감소 및 농토 침수, 등반가들이 남긴 쓰레기 문제 등으로 인해 주변 생태계가 위협받고 있어 환경 보존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번 ‘서밋 포 어스’에서는 히말라야가 직면하고 있는 기후 위기 문제를 공유하고, 기후 정의 실현을 위한 원칙과 실천 방안을 담은 히말라야 기후 헌장이 발표됐으며, 블랙야크를 비롯한 4개 공동 주최 기업 및 기관은 선언문에 서명했다.

◆퀸잇,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서머 럭퀸세일’ 개최

라포랩스(대표 최희민·홍주영)가 운영하는 4050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퀸잇’이 오는 11일부터 20일까지 여름 시즌 최대 할인 행사인 ‘서머 럭퀸세일’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서머 럭퀸세일’ 은 3천여 개의 브랜드, 약 60만 개 상품을 최대 92%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초대형 서머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이다. 여름 패션·잡화를 비롯해 뷰티,리빙,남성 등 전 카테고리에 걸쳐 여름철 수요를 반영한 대규모 할인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고객이 매일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발견하며 쇼핑의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획전으로 구성된다. ‘반값 박스’는 매일 1~2회 진행되는 한정 수량 특가 행사로, 퀸잇이 단독 기획한 전 상품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바겐슈타이거 조리도구 세트, 샤이닝홈 냉감 이불, 나이키 골프 티셔츠, 젝시믹스 팬츠 등 다양한 인기 상품이 포함된다.

240개 품목을 최대 88%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데일리 특가’ 할인전도 진행된다. 이와 함께 요일별로 특정 카테고리별 주요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카테고리 특가전’도 함께 운영된다.▲티셔츠데이(11일)▲팬츠·원피스데이(12일)▲블라우스·셔츠데이(13일)▲맨즈데이(14일) ▲골프·스포츠데이(15일) 등 20일까지 매일 다른 테마로 주요 카테고리별 상품을 최대 8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예정이다.

퀸잇이 엄선한 브랜드들의 대표 상품을 추가 할인하는 ‘브랜드 데이’ 기획전도 운영한다. ▲쉬즈미스 ▲리스트 ▲설화수 ▲헤라 ▲나이키 ▲뉴발란스 ▲락앤락 등 다양한 인기 브랜드가 릴레이 형식으로 참여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9.47 ▲5.19
코스닥 778.46 ▲2.66
코스피200 413.02 ▲0.2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986,000 ▲186,000
비트코인캐시 678,000 ▲3,500
이더리움 3,478,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580 ▲70
리플 3,112 ▲2
퀀텀 2,696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60,000 ▲117,000
이더리움 3,48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2,590 ▲90
메탈 921 ▲5
리스크 520 ▲2
리플 3,114 ▲3
에이다 792 ▲2
스팀 17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10,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679,000 ▲2,000
이더리움 3,480,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2,610 0
리플 3,114 ▲2
퀀텀 2,678 ▼8
이오타 21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