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본그룹 사옥 구내식당 본우리집밥 본그룹 본사점에서 외식 프랜차이즈 ‘투다리’의 시그니처 메뉴 ‘김치우동’을 중식으로 선보였다.
이번 메뉴는 본우리집밥이 매월 진행하는 ‘브랜드 데이’의 일환으로, 본우리집밥은 ‘급식의 외식화’를 위해 가까운 구내식당에서도 쉽게 만나기 어려운 외식 브랜드 메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달에는 서민적인 정서와 따뜻한 맛으로 오랜 시간 많은 이들의 추억을 간직한 브랜드 ‘투다리’가 선정됐다.
이날 브랜드 데이에서는 투다리의 ‘김치우동’과 사이드로 치킨난반, 낙지호롱구이가 중식으로 제공됐다. 김치우동은 SNS와 온라인 레시피 콘텐츠에서 자주 언급되며, 언론에서도 ‘시그니처’ 또는 ‘최고 인기’ 메뉴로 소개되는 등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산 배추로 담근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특제 맛김치에 큼직한 유부와 가쓰오, 다시마 엑기스로 우려낸 깊고 얼큰한 우동 소스가 어우러져 칼칼한 국물 맛이 특징이다.
◆파라다이스, 2025년 ESG 경영 도약 '원년의 해' 선언
파라다이스그룹 최종환 대표이사가 3일 “기업에 주어진 사회적 책임에 적극 부응, 올해를 ‘ESG 경영 원년의 해’로 선언하고 이해관계자들의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는 한편, 모든 경영 활동을 ESG 관점으로 대대적으로 쇄신함으로써 평가 등급을 매년 개선시켜 나가는 등 지속가능 경영 혁신의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파라다이스가 지난해 대기업집단에 새롭게 지정된 데 이어 코스피 이전 상장에 성공하면서 외형 성장에 따른 책임경영과 지속가능경영의 중요성을 엄중히 인식한 데 따른 변화의 움직임이다.
파라다이스는 창립 이래 문화예술인 창작 지원활동과 장애아동 인식 개선 사업들을 체계적으로 벌여왔지만, 비재무적 요인을 다각도로 검증하는 ESG 평가에서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해 개선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ESG 협의체는 앞으로 분기별 1회 정기 개최 및 현안에 따른 비정기 회의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ESG 전략 방향을 수립하고 세부 추진과제 실행을 리드하는 한편 경영 성과를 모니터링해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끌어나갈 방침이다.
◆레고랜드 호텔, 투숙객 전용 프리미엄 프로그램 ‘클럽 레고랜드’ 론칭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호텔 투숙객을 위한 프리미엄 체험 프로그램 '클럽 레고랜드(Club LEGOLAND)'를 론칭했다.
레고랜드 호텔의 '클럽 레고랜드'는 Adventure(모험)·Brick(조립)·Creative(창작) 테마로 구성된 유료 프리미엄 체험 프로그램이다. 기존 무료 레고 원데이 클래스에서 한 단계 발전된 구성으로 소규모 중심의 프리미엄 체험을 통해 더욱 몰입감 있고 안전한 체험을 제공하고자 새롭게 출시되었다. 연령과 취향에 맞춰 고를 수 있는 3가지 테마 프로그램은 놀이와 배움, 표현이 어우러져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모험형 체험 프로그램 '미니랜드 나이트 투어'는 매일 저녁 8시에 시작된다.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60분간 브릭스트릿과 미니랜드를 자유롭게 산책하며 퀴즈 미션을 수행한다. 방문객들은 미니랜드 각 지역별 공간을 탐험하며 퀴즈를 풀고, 지정된 포토 스팟에서 가족사진을 촬영한다. 미션을 성공하면 기념품으로 가족사진과 레고랜드 MD 액자를 증정 받을 수 있어 온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객실당 30,000원이며, 연령 제한 없이 가족 단위로 1객실당 최대 5인까지 참여할 수 있다.
다음으로 조립형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만 5-12세 어린이를 위한 '레고 브릭 보트 빌더'가 본격 운영된다. 90분간 진행되는 이 조립형 체험 프로그램은 아이들의 창작물이 호텔 외부 레고랜드 파크 안 미니랜드에서 하나의 작품으로 실현된다는 레고랜드 호텔만의 특별한 매력을 선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본우리집밥, 브랜드데이 특식으로 ‘투다리 김치우동’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7-03 21:0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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