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엠모바일, 음성기반 AI 상담 ‘엠봇’ 도입

기사입력:2025-06-30 23:25:48
[로이슈 심준보 기자] KT엠모바일은 고객 상담 서비스에 AI 상담사 ‘엠봇(M-bot)’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의 AI 상담사 ‘엠봇’은 음성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AI 상담 시스템으로, 고객이 상담사 연결 없이 음성만으로 다양한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고객이 버튼을 눌러 진행하는 ‘누르는 ARS’ 방식을 통해 청구요금 조회나 회선 정지신청 등 일부 단순 업무만 가능했으나, ‘엠봇’을 활용하면 간단한 음성 문의만으로도 ▲요금 납부 ▲이용명세서 발행 ▲요금제 변경 등 보다 복잡하고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KT엠모바일 이광규 사업운영본부장은 “고객 상담은 통신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도를 판단하는 핵심지표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더 가치 있는 고객의 삶을 위한 대한민국 No.1 통신 파트너’가 되기 위한 고객중심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84.42 ▲12.07
코스닥 796.81 ▲2.81
코스피200 430.37 ▲2.2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905,000 ▲31,000
비트코인캐시 836,500 ▼4,000
이더리움 6,061,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28,930 ▲140
리플 3,962 ▲4
퀀텀 3,617 ▲1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051,000 ▲89,000
이더리움 6,059,000 ▲38,000
이더리움클래식 28,940 ▲140
메탈 984 ▲3
리스크 518 ▲3
리플 3,967 ▲10
에이다 1,159 ▲2
스팀 181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4,970,000 ▲90,000
비트코인캐시 838,000 ▼2,000
이더리움 6,065,000 ▲45,000
이더리움클래식 28,940 ▲180
리플 3,965 ▲8
퀀텀 3,612 ▲21
이오타 260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