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켈로그가 ‘2025 사회공헌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소외계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농심켈로그는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기여해온 점을 인정받아 해당 부문에서 다섯 번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글로벌 캠페인 ‘더 나은 내일 ’을 중심으로, 오는 2030년까지 전 세계 30억 명의 사람들과 지역사회, 그리고 지구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어린이들이 영양가 있는 식사를 통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결식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식품 나눔 활동에 집중해왔다. 초록우산과 함께 6년째 진행 중인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 프로젝트를 통해 아동양육시설 어린이들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지원하고 있으며, 월드비전과는 '아침머꼬' 캠페인을 통해 아침 결식 위험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조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에도 총 10만 달러를 전달하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명절, 가정의 달, 세계 식량의 날 등 취약계층이 상대적으로 소외되기 쉬운 시기를 중심으로 대규모 식품 나눔 활동을 지속해왔다. 특히, 재난 발생 시에는 긴급 식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의 조기 회복을 도왔으며, 지난 3월에는 영남권 산불 피해 지역에 긴급 구호 식품 5,500여 박스를 전달한 바 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농심켈로그는 지난해에만 총 165만 인분의 식품을 기부했으며, 최근 8년간 누적 기부 수량은 700만 인분을 돌파했다. 또한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병행하며 물질적 지원을 넘어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 형성을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 제127주년 필리핀 독립기념회에 공식 초청
한세예스24문화재단(이사장 백수미)은 주한 필리핀 대사관으로부터 제127주년 필리핀 독립기념회 행사에 공식 초청받아, 6월 23일(월) 오후 6시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열린 공식 리셉션에 참석했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이 사재를 출연해 설립한 사회공헌 재단이다. 한세실업 생산기지가 위치한 동남아 국가의 문학·예술을 국내에 소개하고 지원하기 위해 국제문화교류전, 동남아시아문학총서 출간, 대학생 해외봉사단, 외국인 유학생 장학금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2024년 한-필리핀 수교 75주년을 기념해, 필리핀 국민작가 닉 호아킨(Nick Joaquin)의 《배꼽 두 개인 여자》와 《열대 고딕 이야기》, 현대 로맨스 작가 미카 드 리언(Mica De Leon)의 《러브 온 더 세컨드 리드》 등 ‘동남아시아문학총서’ 4~6권을 출간했다.
이번 행사는 필리핀의 독립을 기념하고 양국 간 우호를 다지는 뜻깊은 자리로,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동남아시아문학총서를 통해 필리핀 문학을 국내에 소개하는 데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아 공식 초청됐다. 한세예스24문화재단은 이번 행사에서 동남아시아문학총서 홍보 부스를 운영해 주요 참석자들에게 필리핀 문학의 예술성과 역사적 맥락을 알리고, 동남아 문학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소개했다.
◆틱톡,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위한 ‘크리에이티브 데이’ 진행
틱톡(TikTok)이 25일 서울 성동구 레이어스튜디오 41에서 중소기업 브랜드 성장 지원을 위한 ‘2025 틱톡 크리에이티브 데이(Creative Day)’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당신의 크리에이티브 여정을 시작하라(Kickstart Your Creative Journey)’는 주제로 콘텐츠 제작이 상대적으로 부담스러운 중소 브랜드들에게 당장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틱톡의 숏폼 콘텐츠 전략과 실전 노하우를 공유해 콘텐츠 제작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실제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역량을 이끌어내겠다는 뜻이다.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600명 이상의 업계 종사자가 참여해 틱톡 마케팅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행사는 총 7개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틱톡을 활용한 브랜딩 전략부터 플랫폼 운영 노하우, AI 기반 콘텐츠 제작에 이르기까지, 현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전형 인사이트를 다각도로 제공했다. 모든 세션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돼, 현장 참석이 어려운 참가자들도 틱톡 담당자와의 실시간 질의 응답이나 온라인 전용 퀴즈 등을 통해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설계했다.
브랜드 개성과 소비자 심리를 중심으로 콘텐츠 시대의 브랜딩 방향성을 제시한 성용준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교수의 세션을 시작으로, 박중혁 틱톡코리아 신규사업개발 총괄이 제품 구매 여정에 맞춘 틱톡 브랜딩 전략을 소개하며 생태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이어 틱톡을 중심으로 여러 도구를 활용한 광고 소재 개발 세션이 이어졌다. 김예은 틱톡코리아 중소비즈니스 어카운트 매니저는 틱톡 원(TikTok One)의 솔루션을 중심으로 중소 브랜드를 위한 실전형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제시해 참석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이어 '스튜디오 아르키'의 김콜베 대표가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숏폼 스토리 설계 전략과 제작 노하우를 공유했으며, 마지막 세션에서는 김지연 틱톡코리아 중소비즈니스 마케팅 매니저가 AI 기반 콘텐츠 제작 툴인 ‘피핏(Pippit)’을 활용한 영상 제작과 틱톡 크리에이티브 패키지를 소개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2025 사회공헌기업대상’ 소외계층 부문 대상 外
기사입력:2025-06-26 21:17:26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55.94 | ▼23.62 |
코스닥 | 781.56 | ▼6.39 |
코스피200 | 412.72 | ▼2.9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880,000 | ▲335,000 |
비트코인캐시 | 674,500 | ▲1,000 |
이더리움 | 3,362,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20 | ▲40 |
리플 | 3,003 | ▲3 |
퀀텀 | 2,702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97,000 | ▲361,000 |
이더리움 | 3,366,000 | ▲1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10 | ▲60 |
메탈 | 934 | ▲1 |
리스크 | 519 | ▲3 |
리플 | 3,004 | ▲3 |
에이다 | 775 | ▲1 |
스팀 | 1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90,000 | ▲370,000 |
비트코인캐시 | 675,000 | ▲2,500 |
이더리움 | 3,365,000 | ▲1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00 | ▲50 |
리플 | 3,006 | ▲4 |
퀀텀 | 2,681 | 0 |
이오타 | 217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