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버거킹,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 ‘치폴레 할라피뇨 파퍼'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6-26 11:11:19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버거킹이 할라피뇨 파퍼를 버거킹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와 ‘치폴레 할라피뇨 파퍼’ 2종을 26일 출시한다.

‘할라피뇨 파퍼’는 할라피뇨 속에 치즈와 베이컨, 양파 등을 넣고 치즈를 얹어 오븐에 구워내는 요리로, 미국 남부 지방의 대표 스낵 메뉴다. 버거킹은 크림치즈와 할라피뇨 등을 바삭하게 튀겨낸 ‘할라피뇨 바이트’로 재해석해 햄버거에 접목함으로써 보다 간편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미국의 미식 매력을 전달한다.

이번 신제품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는 리치한 크림소스와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로 귀여운 매운맛을 구현했다. 할라피뇨 랠리쉬 소스는 할라피뇨의 풍미와 양파의 아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미국식 소스로 매콤·새콤·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함께 선보이는 '치폴레 할라피뇨 파퍼'는 멕시칸 스타일의 스모키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할라피뇨가 들어간 치폴레 소스로 깊고 진한 매콤함과 감칠맛을 더했다. 두 제품 모두 버거킹의 시그니처 직화 패티와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져 든든한 한 끼를 완성한다. 단품 8,900원, 세트 10,900원에 제공되며, 각자 다른 매력으로 여름철 매운맛을 찾는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버거킹은 신메뉴 출시와 함께 ‘할라피뇨 파퍼’를 귀엽고 위트 있는 캐릭터로 재해석한 크리에이티브 캠페인도 공개했다. 기존 버거킹의 강렬한 이미지와 달리 ‘할라피뇨 파퍼’의 매력을 시각적으로도 극대화함으로써, 특히 매운맛을 즐기면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맛을 원하는 MZ 세대의 취향을 공략한다.

버거킹 관계자는 “미국 남부의 대표 스낵인 ‘할라피뇨 파퍼’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함과 동시에 버거킹의 개성도 함께 담아냈다”며 “귀여운 캐릭터로 표현한 색다른 매운맛은 올여름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미 할라피뇨 파퍼'와 '치폴레 할라피뇨 파퍼'는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앱,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베이재팬, ‘메가데뷔’ 론칭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 대표 구자현)이 일본 시장에 막 진출한 신생 K뷰티를 지원하기 위해 K뷰티 브랜드 육성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이베이재팬은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Qoo10.jp)’을 통해 일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신생 K뷰티 브랜드를 발굴, 지원하는 ‘메가데뷔(Mega Debut)’를 론칭했다. 매주 화요일마다 4개의 새로운 브랜드를 릴레이 형식으로 일본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라이브 커머스 ‘메가데뷔 라이브’를 통해 브랜드별 한정세트를 선보이는 등 특별한 프로그램으로 성장을 돕는 것이 핵심이다.

메가데뷔는 이베이재팬이 지난 3월 14일 ‘2025 큐텐재팬 K뷰티 메가 컨퍼런스’에서 발표한 K뷰티 육성 프로젝트 일환이다. 이날 이베이재팬은 한국 인디 뷰티 브랜드를 발굴, 총 4단계 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최상위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큐텐재팬 K뷰티 지원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기업가치 1000억엔 규모의 K뷰티 20개사, 100억엔 규모의 K뷰티 100개사 육성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도 밝혔다.

이베이재팬은 지난 4월 메가데뷔 론칭 후 6월 둘째주까지 총 44개의 신생 K뷰티 브랜드를 일본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5월 한달간 진행한 메가데뷔에서 가장 주목받은 인기 아이템도 분석해 발표했다. 1위는 ‘오드로이 블랙체리 모공 수축 크림 로프디’로 산뜻한 사용감과 펌프 타입의 편의성이 큰 호응을 얻었다. 2위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진 저자극 미백 세럼 ‘ELT 비타유스 세럼’, 3위는 속눈썹과 헤어라인까지 케어할 수 있는 ‘KIERA 블루밍 아이래쉬 세럼’이 차지했다. 4위와 5위에는 ‘태그 멀티 컨투어 스틱’과 ‘문샷 컨셔스 핏 쿠션 파운데이션/톤 튜닝 UV 스킨 틴트/멜팅 무드 립 앤 치크’가 올랐다.

◆칼로리바 다이어트, 방송인 안선영과 협업한 매장 ‘효창 웰니스점’ 오픈

프리미엄 웰니스 다이어트 브랜드 '칼로리바 다이어트'가 44번째 매장으로 서울 용산에 위치한 효창 웰니스점을 오픈했다.

'칼로리바 다이어트'는 원적외선을 활용해 체온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정상화하는 토탈케어 다이어트 기기 '칼로리바'를 비롯한 다양한 장비와 전문가의 1:1 상담을 통해 맞춤형 체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브랜드다.

이번에 오픈한 칼로리바 다이어트 효창웰니스점은 방송인 안선영과 협업해 오픈한 매장으로, 안선영은 현재 '칼로리바 다이어트'를 운영하고 있는 ‘㈜십사일동안’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로 활동하고 있다.

칼로리바 다이어트 효창 웰니스점에는 ‘㈜십사일동안’의 헬스케어 홈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칼로(Calo)'의 다양한 다이어트 및 헬스케어 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여, 고객의 삶의 질 향상을 돕는 웰니스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79.56 ▼28.69
코스닥 787.95 ▼10.26
코스피200 415.66 ▼3.8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53,000 ▲105,000
비트코인캐시 675,000 ▼1,000
이더리움 3,34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360 ▲70
리플 2,918 ▲2
퀀텀 2,669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699,000 ▲199,000
이더리움 3,342,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2,360 ▲110
메탈 908 ▲4
리스크 501 ▲4
리플 2,916 0
에이다 761 ▼1
스팀 171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8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674,500 ▼1,000
이더리움 3,343,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2,400 ▲110
리플 2,917 ▼1
퀀텀 2,654 0
이오타 21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