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AI 고객 상담 서비스 이용자 수가 매월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기존 시나리오 기반 챗봇 상담 서비스를 AI 서비스로 전환하고, 멀티 AI 에이전트 상담 서비스까지 연이어 선보였다"라며 "2022년에는 Chat GPT 모델을 활용한 첫 자체 개발 AI 채팅 서비스 ‘여행정보 AI’를 론칭했고, 여행일정과 상품 추천, 현지 여행정보 등을 대화형으로 제공해 왔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후 예약정보를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여행경험을 지원하는 ‘AI 채팅상담’은 론칭 6개월 만에 이용자 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고, ‘AWS 유니콘 데이’ 및 ‘AWS SUMMIT 2025’에서 혁신 사례로 선정돼 발표하기도 했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올해 3월에는 여행정보 AI, AI 채팅상담 등 기존 AI 서비스를 통합해 업계 최초의 멀티 AI 에이전트 서비스 ‘하이(H-AI)’를 선보여 고객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하이(H-AI)가 검색, 예약, 상담의 주요 채널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AI 기술 내재화와 고도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며 “고객 상담 서비스를 넘어 내부 임직원과 공식인증예약센터 등 전사적으로 AI 업무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하나투어, "AI 고객 상담 서비스 이용자 수 급증했다"
기사입력:2025-06-25 17:20:1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80.08 | ▲24.14 |
코스닥 | 783.97 | ▲2.41 |
코스피200 | 415.95 | ▲3.23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98,000 | ▲74,000 |
비트코인캐시 | 684,000 | ▼2,000 |
이더리움 | 3,412,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20 | ▲70 |
리플 | 2,997 | ▲1 |
퀀텀 | 2,739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7,923,000 | ▲46,000 |
이더리움 | 3,415,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80 |
메탈 | 932 | ▼4 |
리스크 | 522 | ▲1 |
리플 | 2,997 | ▲1 |
에이다 | 776 | 0 |
스팀 | 17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8,060,000 | ▼20,000 |
비트코인캐시 | 685,000 | ▼2,000 |
이더리움 | 3,416,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50 |
리플 | 2,997 | 0 |
퀀텀 | 2,754 | ▲2 |
이오타 | 21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