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은 1970년대 초 가정배달 서비스를 도입한 이래, 다양한 기능성 발효유와 프리미엄 우유를 선보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온라인 및 새벽 배송 등 비대면 배송 서비스가 일상에 자리잡은 가운데, 가정배달은 신선한 제품을 빠르고 편리하게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유통 채널 중 하나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왔다. 특히 일상 속에서 건강한 습관을 형성하기에 적합한 서비스로 과거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군을 가정배달로 만나볼 수 있다.
2024년 9월 기준 연세유업의 가정배달 음용 가구 수는 약 21만 가구로, 지난 한 해 동안 약 6천만 개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기존 흰 우유 라인에 A2원유로 만든 ‘세브란스 A2단백우유’(이하 A2단백우유)도 가정배달로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가정배달 채널 내 ‘A2단백우유’ 170ml와 750ml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1%, 139%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으며, 이러한 A2단백우유의 성과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A2원유를 활용한 ‘세브란스 A2요거트’를 잇따라 선보였다.
또한, 가정배달 채널의 대표 제품군 중 하나인 ‘세브란스 발효유’ 시리즈는 2023년 약 1,300만 개, 2024년 약 1,400만 개가 판매되며, 전년 대비 각각 4%, 7%의 증가율을 보였다.
‘세브란스 발효유’는 기능성표시식품으로 ▲위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을 함유한 ‘세브란스 위락’, ▲식물성 오메가3를 담은 ‘세브란스 오메가3’, ▲국내산 헛개나무 열매 추출액을 함유한 ‘세브란스 헛개’, ▲저분자 피쉬콜라겐 혼합물을 포함한 ‘세브란스 콜라겐’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신세계면세점, 출국 ‘3시간 전’ 인기 상품 공개
신세계면세점이 출국 당일 ‘3시간 전’ 구매 가능한 상품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한 인기 상품 카테고리별 순위를 발표했다.
신세계면세점 온라인몰 내 ‘3시간 전’ 상품은 고객이 출국일 당일에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출국 3시간 전까지 공항 인도장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실용적인 쇼핑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
여행 수요가 높았던 지난 6월 1주차(6월 1일~7일) 집계 결과, 화장품 부문에서는 신세계면세점 단독 입점 브랜드 메디큐브의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가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선호도를 입증했다.
이어 에스티 로더의 ‘갈색병’(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멀티-리커버리 콤플렉스)과 함께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메이크업포에버 ‘HD SKIN 프레스드 파우더’,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듀오 기획세트’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향수 부문에서는 조 말론 런던의 ‘블랙베리 앤 베이 코롱’이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이어 르라보의 ‘떼 마차 26 오드퍼퓸’, 조 말론 런던의 또 다른 인기 제품 ‘잉글리쉬 페어 앤 프리지아’, 톰 포드 뷰티의 ‘오드 우드’, 딥티크의 ‘도손 오 드 뚜왈렛’이 뒤를 이었다.
주류는 대만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비노바리끄 솔리스트’가 1위를 차지했으며, 발렌타인 30년, 돔페리뇽 2015 빈티지, 로얄살루트 21년, 파이퍼하이직 레어나이트 2013 샴페인 등 고급 주류가 상위를 차지해 기념용·선물용 수요가 높게 나타났다.
건강식품 및 리빙 부문은 건강을 챙기려는 여행객들의 니즈가 반영되며, 오쏘몰 이뮨과 정관장 에브리타임로얄이 나란히 상위권을 기록했다.
◆형지엘리트 윌비워크웨어, 폭염 대비 기능성 티셔츠 확대 출시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워크웨어 브랜드 ‘윌비워크웨어’가 폭염을 대비해 기능성을 강화한 여름 티셔츠 상품을 확대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새로운 티셔츠 제품은 입는 즉시 시원한 느낌을 주는 냉감 소재는 물론이고, 체온 변화에 따라 온도를 조절하는 ‘PCM(상변화물질)’ 가공 원단을 사용해 기능성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우선 대표적인 냉감 제품으로는 ‘쿨스킨 플래쉬 반팔 티셔츠’가 있다. 드라이한 촉감으로 피부에 달라붙지 않으며, 등판에 메쉬 원단까지 적용해 통기성이 뛰어나 습도가 높은 무더운 날에도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액티브프로 반팔 티셔츠’는 체온 변화에 반응해 온도를 조절하는 ‘PCM(상변화물질)’ 가공 원단을 사용해 한여름에도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하며,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어디에든 손쉽게 매치할 수 있다. ‘아이스 포켓 폴로티셔츠’ 역시 온도 조절 기능의 가공 원단을 사용했으며, 통기성이 뛰어난 에어홀을 부분 배치해 땀을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만들었다.
장마철 흐린 날이나 야간에도 눈에 띄는 산뜻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제품도 있다. 재생 가능한 친환경 식물성 섬유인 ‘소로나’ 소재를 사용한 메쉬 반팔 티셔츠는 블랙, 블루, 올리브 등 차분한 색상과 함께 네온 느낌의 밝은 옐로우 색상을 함께 내놓았다. 소재 자체에 통기성과 흡습성이 뛰어나며 소매에는 벨크로를 덧대어 패치 등을 탈부착하도록 디자인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연세유업 가정배달 지난해 6천만 개 이상 판매 外
기사입력:2025-06-13 11: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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