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상반기 쇼핑 키워드 ‘발견’으로 선정

기사입력:2025-06-10 11:35: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온스타일이 상반기를 결산하며 누적 매출 상위 브랜드 100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쇼핑 키워드로 ‘발견’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객이 목적성을 갖고 커머스 앱에 접속해 소비했다면, 최근에는 콘텐츠를 통해 우연히 상품을 발견해 쇼핑까지 이어진 경향이 뚜렷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상반기 유인나∙박세리∙오스틴강 등 대형 셀럽 IP의 예능형 콘텐츠 라방 인기가 주효했다"라며 "특히 숏폼(30초 내외의 짧은 동영상)이 큰 역할을 했다"라고 말했다.

셀럽 라방을 숏폼으로 재가공해 외부 플랫폼으로 적극 확산한 결과, ‘틱톡’을 통한 앱 유입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지난달(5월) 틱톡에서 숏폼 등 콘텐츠를 보고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으로 유입된 방문자수는 전년 대비 330% 급증했다. 이어 ‘유튜브’, ‘인스타그램’에서 각각 242%, 78% 늘었다.

이는 실질적인 구매로도 이어졌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CJ온스타일 숏폼을 통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0% 늘었다. ‘보는 재미’가 ‘사는 재미’까지 연결된 것이다.

패션과 뷰티의 콘텐츠 주목도가 확실히 높았다. 디자인, 색상, 스타일링 등 짧은 시간에 비주얼 소구가 가능해 숏폼에 최적화된 카테고리이기 때문이다. CJ온스타일 패션 IP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에서 소개한 ▲헌터 ▲칼린 ▲오야니 등 트렌디 패션 브랜드와 뷰티 IP <유인나의 겟잇뷰티>에서 방송한 ▲다이슨 ▲라비앙 ▲메디큐브 등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가 실제로 상반기 매출 상위권에 안착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94.62 ▼25.41
코스닥 768.86 ▼20.59
코스피200 387.30 ▼3.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02,000 ▼498,000
비트코인캐시 635,500 ▲3,500
이더리움 3,520,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23,020 ▼180
리플 2,992 ▼11
퀀텀 2,800 ▼2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90,000 ▼408,000
이더리움 3,521,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3,020 ▼180
메탈 971 ▼5
리스크 564 ▼6
리플 2,996 ▼6
에이다 873 ▼4
스팀 1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920,000 ▼380,000
비트코인캐시 636,500 ▲2,500
이더리움 3,521,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040 ▼190
리플 2,991 ▼10
퀀텀 2,811 ▼18
이오타 23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