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대형 매장 '홍대놀이터점' 연다 外

기사입력:2025-06-10 10:01: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100평 규모의 남성 특화 공간을 구현한 대형 매장 '홍대놀이터점'을 연다고 10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11일 공식 오픈하는 ‘홍대놀이터점’은 지상 3층, 영업 면적 기준 915㎡(277평) 규모다"라며 "홍대 상권의 젊음을 상징하는 곳이자 홍대놀이터로 알려진 ‘홍익문화공원' 인근에 위치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성별과 나이를 불문하고 다양한 고객들이 홍대 상권에 방문한다는 점을 고려해 이번 남성 특화 매장을 홍대 한복판에 선보였다"라며 "서울시 상권분석 서비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홍대 상권 남녀 유동인구 비율은 각각 45%, 55%로 유사한 수준이었으며 10~30대 남성 비중은 약 28%로 명동(22%)이나 성수동(25%)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홍대놀이터점’ 1층에는 올리브영 매장 중 최대인 100평 규모의 남성 특화 공간 ‘맨즈에딧(Men’s Edit)’ 존이 조성됐다. 맨즈에딧 존은 남성 고객들을 위한 큐레이션 공간으로 뷰티는 물론 헬스용품, 패션·잡화까지 두루 경험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올리브영은 맨즈에딧 존을 ‘남성 고객이 찾는 뷰티&헬스 공간’으로 만들고자 브랜드와 상품을 고객 수요 중심으로 새롭게 배치했다. 필요한 상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쉐이빙 등 남성용 상품뿐 아니라 남성 고객들의 실제 선호도가 높은 에스트라, 파티온 등 스킨케어 상품도 진열했다. 또한, 자신만의 취향을 추구하는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스포츠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와 프리미엄 문구 브랜드 ‘포인트 오브 뷰(Point of View)’를 숍인숍 형태로도 선보였다.

매장 내 체험형 뷰티 서비스도 강화했다. 남성 특화 매장인 만큼 ‘맨즈솔루션’ 공간을 조성해 고객 취향에 맞춰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스타일링을 돕는다. 속눈썹 관리 용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이래쉬바’와 피부 유형 및 상태를 분석하고 상담해 주는 스킨스캔(Skin scan) 체험도 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1700호점 돌파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에 신규 매장을 오픈하며, 전국 1700호점을 돌파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전국 매장 수를 꾸준히 늘리며, 매년 안정적인 출점 확대를 이어왔다. 이번 1700호점 돌파는 이러한 성장세의 결실이자, 국내 시장에서의 확고한 입지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수 있는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된다.

새롭게 문을 연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4F점’은 전 세계 여행객이 오가는 인천국제공항이라는 상징적인 입지에 자리한 매장으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의 브랜드 정체성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전략적 거점이다. 특히 국내를 넘어 해외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며, 한국형 카페 문화(K-카페)의 매력을 알리는 글로벌 허브로서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번 신규 매장은 인천국제공항 내 ‘한국문화거리’에 위치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공간미를 구현했다. 기존의 한국 전통 양식 기반 구조물과 대형 미디어 아트월에 어울리도록, 매장 설계에는 전통 건축 요소를 반영한 목재 바 카운터와 전통 문양을 적용한 수납장을 더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특히 바 카운터 뒤편 벽면(Back Wall)은 인천공항 내 매장 중 가장 높은 구조물로, 강한 시각적 임팩트와 차별화된 공간감을 동시에 전달한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이번 매장을 포함해 인천국제공항 내 총 3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앞으로도 입지 특성과 고객 경험을 반영한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통해 출점 전략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바트(BAAT), 성수 런칭 행사 종료

신진 여성복 브랜드 ‘BAAT(바트)’가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8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린 첫 런칭 행사를 마무리했다.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 BEACON과 함께한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철학과 미감을 집약한 전시 형식으로 구성되어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번 시즌의 테마는 “황새, 길을 짓다”. 오랜 시간 길조로 여겨진 황새의 이미지를 차용해 ‘좋은 징조’와 ‘새로운 시작’을 담아낸 이번 컬렉션은 유연하면서도 구조적인 실루엣, 자연에서 영감 받은 텍스타일을 통해 바트(BAAT)의 지향점을 명확히 드러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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