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바닐라코,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스누피 에디션’ 선보여 外

기사입력:2025-06-02 17:56: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브랜드 피너츠(Peanuts™)와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스누피 에디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대표 제품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에 사랑스러운 스누피 일러스트를 더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패키지 전면에 귀여운 스누피 캐릭터를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함께 증정되는 미니 거울은 키링으로도 활용 가능해 실용성과 휴대성 모든 측면에서 뛰어나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 스누피 에디션’은 바닐라코의 메가 히트 제품이자 세계 판매 1위 클렌징 밤인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밤’을 비롯해,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 ‘클린 잇 제로 카밍 클렌징 밤’까지 총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밤’은 샤베트 제형으로 짙은 메이크업도 부드럽게 녹여내며, 아세로라 추출물과 비타민C가 결합된 ‘아세로라+ 테크놀로지’로 생기 있는 피부 케어를 돕는다.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저자극 비건 포뮬러를 적용했다.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은 4가지 애씨드 성분과 티트리, 4-터피네올이 각질을 케어해 지성 피부에 적합하며, 논코메도제닉 포뮬러와 100% 식물 유래 원료로 여드름성 피부 세안에도 좋다. ‘클린 잇 제로 카밍 클렌징 밤’은 5가지 시카 성분을 담아 민감성 피부도 자극 없이 딥 클렌징하며,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편안한 클렌징 경험을 제공한다.

바닐라코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5월 31일부터 6월 6일까지 올리브영에서 진행되는 ‘올영세일’을 통해 '클린 잇 제로 오리지널 클렌징 밤 100ml',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클렌징 밤 100ml', '클린 잇 제로 카밍 클렌징 밤 100ml'와 미니 거울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를 26% 할인가에 선보인다.

◆‘아기상어 10주년’ DDP 쇼룸 체험형 팝업, 누적 관람객 11만 명 돌파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핑크퐁 아기상어(이하 아기상어)’ 1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체험형 팝업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가 누적 관람객 11만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2일 밝혔다.

4월 25일부터 5월 25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쇼룸에서 열린 이번 체험전은 일 평균 3,600명, 일 최대 9,000명이 넘는 방문객을 기록하며 아기상어 IP(지식재산권)의 글로벌 파급력을 입증했다. 어린이날 연휴(5월 3일~6일)에는 약 3만 명이 몰리며 가족 단위 관람객과 외국인 방문객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BEST DAY EVER, 아기상어와 최고의 하루’는 아기상어 세계관을 최신 IT 기술과 접목한 몰입형 전시로, 팬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브랜드 경험을 확장하고자 기획됐다. 더핑크퐁컴퍼니와 서울경제진흥원(SBA, 대표 김현우)이 공동 주관했다. 전시는 ▲AR 기술을 활용해 아기상어의 초대장을 받는 웰컴존 ▲아기상어 노래에 맞춰 춤을 추며 점수를 획득하는 댄스 게임존 ▲상어가족과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기는 포토존 ▲다양한 질문에 답하며 감정을 표현하고 캐릭터와 교감하는 메시지존 ▲10주년 기념 LP를 오프라인에서 먼저 감상할 수 있는 청음존 등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에게 생생한 체험을 선사했다.

또한, 3.8m 초대형 아기상어 포토존, SNS 인증 이벤트,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현장의 열기를 더하며 인스타그램 홍보 영상 조회수가 누적 30만 뷰를 돌파하는 등 온라인에서도 높은 관심을 모았다. 관람객들은 “아이들뿐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봄나들이 핫플레이스로 더욱 특별했다”, “모든 콘텐츠가 아기상어 세계관과 연결돼 마치 이야기 속에 들어간 듯했다”고 호평했으며, 외국인 관람객들은 “유튜브에서 보던 아기상어 세계관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감동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IPX, NCT DREAM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 전개

IPX(구 라인프렌즈)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손잡고 ‘NCT DREAM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 협업을 전개, 그 일환으로 NCT DREAM과 함께 만든 공식 협업 캐릭터 IP ‘Dreamiez(드리미즈)’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약 10여 년에 걸쳐 쌓아온 독보적인 크리에이티브 역량과 IP 비즈니스 전문성으로 독자적인 IP 비즈니스 노하우를 보유한 IPX와 K팝 대표 그룹 NCT DREAM의 두 번째 만남으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다시 한번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양사는 지난해 11월, NCT DREAM의 정규 4집 ‘DREAMSCAPE’ 발매를 기념해 앨범 팝업을 라인프렌즈 스퀘어 신사에서 오픈한 바 있다.

IPX는 이번 SM과의 협업을 계기로 K팝 기반 캐릭터 IP 비즈니스 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IPX는 NCT DREAM과 협업해 탄생한 공식 협업 캐릭터 IP ‘드리미즈’를 최초로 공개한다. 드리미즈는 NCT DREAM 멤버들만의 개성과 무드를 IPX 고유의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한 캐릭터 IP로, eong(애옹), jjun(쭌), jjed(쪠드), jjopoo(쪼푸), kkyuping(뀨핑), lemyo(러묘), bamjji(밤찌)로 구성된다. NCT DREAM 멤버들이 아이데이션 단계부터 캐릭터 외형, 이름, 성격, 취향 설정 등은 물론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각별한 애정을 담았다. 드리미즈는 NCT DREAM의 또 하나의 시그니처로, 음악을 넘어, 일상 속에서도 팬들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드리미즈 IP 출시를 기념해 멤버들이 직접 쓴 네임텍이 달린 드리미즈 인형, 멤버들이 직접 작성한 각 캐릭터 프로필과 함께한 순간을 담은 드리미즈 ID Card가 함께 구성된 상품이 공식 출시되며, 오는 4일까지 한국과 일본 라인프렌즈 스퀘어 온라인 스토어 및 라인프렌즈 중국 공식몰을 통해 사전 예약 판매가 진행된다. IPX는 향후 드리미즈 팝업 스토어도 운영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894.62 ▼25.41
코스닥 768.86 ▼20.59
코스피200 387.30 ▼3.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694,000 ▲54,000
비트코인캐시 638,000 ▼6,000
이더리움 3,51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010 ▼50
리플 2,999 0
퀀텀 2,801 ▼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26,000 ▼63,000
이더리움 3,519,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010 0
메탈 965 ▼0
리스크 569 ▲2
리플 2,998 ▲1
에이다 875 ▼1
스팀 179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80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639,000 ▼6,000
이더리움 3,51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3,080 ▲40
리플 3,000 0
퀀텀 2,814 ▲49
이오타 23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