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무신사가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의 참여 브랜드를 최종 확정했다.
무신사 관계자는 "이로써 무신사의 파트너 브랜드 누적 지원금 규모는 총 4000억 원에 달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외부 자금 조달이 어려운 중소 및 신진 브랜드에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 지원 브랜드를 이달 말 선정했다"라며 "올해 2분기 기준 브랜드 대상 합산 지원금만 190억 원을 넘어섰다"라고 말했다.
파트너 펀드 프로그램은 브랜드의 성장 단계와 카테고리에 따라 맞춤형 자금 지원이 가능하도록 무신사가 패션 업계 최초로 2015년부터 운영해 온 ‘동반성장 자금 지원 프로젝트’를 전면 개편한 것이다. 지원 유형은 △인큐베이션 파트너 펀드(Incubation Partner Fund) △그로스 파트너 펀드(Growth Partner Fund) △코어 파트너 펀드(Core Partner Fund)로 세분화하고 운영 주기를 늘렸다. 자금의 사용처도 생산 비용에 국한하지 않고 마케팅, 브랜딩 등 브랜드 운영 전반으로 확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무신사, ‘파트너 펀드’ 지원 브랜드 선정
기사입력:2025-05-29 14:06: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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