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키위 브랜드 제스프리(Zespri)가 국민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응원하는 ‘전 국민 키위 1알 챌린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5월 28일(수)부터 6월 12일(목)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한국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하여 매일 섭취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일상속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제스프리 키위를 구매한 뒤, 패키지 또는 매장 판촉물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이벤트 전용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한다.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응모자들은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받을 기회를 얻는다. △1등 당첨자에게는 골드바 25돈이 제공되며, △2등 당첨자 10명에게는 100만 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이 주어진다. △3등 당첨자 500명에게는 키위 브라더스 저금통이, △4등 당첨자 1,000명에게는 제스프리 썬골드키위(점보 사이즈, 9입), △5등 당첨자 1,000명에게는 제스프리 그린키위(점보 사이즈, 9입)가 증정된다. 경품 당첨자는 6월 23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제스프리 키위는 다양한 영양소를 풍부하게 포함해 ‘영양소 밀도’가 높은 대표적인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녹색소비자연대, 제1차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심사 결과 발표
녹색소비자연대(이사장 전인수∙박인례)는 2025년도 제1차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이하 화우품)’ 심사 결과 5개 기업 20개 제품이 새롭게 화우품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화우품 심사제’는 생활화학제품에 포함된 유해화학물질을 줄이고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2021년 도입된 제도다. 제품 내 전성분을 공개하고 해당 성분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거쳐 유해물질 저감 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화우품을 선정한다.
지난 13일 열린 제1차 심사위원회에서는 신규 신청 제품을 대상으로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거쳐, 최종 적합 여부를 판정하는 종합심사가 진행됐다. 화우품 선정 기준은 ▲전성분의 원료 안전성 등급 및 심사 기준 충족 여부 ▲원료 공급망의 투명성 ▲영업비밀물질 및 비의도적 혼입물 등 비공개 성분의 안전성 ▲제품 제조 공정에 대한 현장 평가 ▲기업의 제품 안전관리 노력 등이다. 서류 및 현장 심사를 통해 각 항목을 평가한 뒤, 종합 심사를 통해 최종 적합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심사를 통해 (유)강청, 지원상사, 와니라이프, 주식회사 디오티큐, 이마트 등 5개 기업의 20개 제품이 신규 화우품으로 선정됐다. 세탁세제, 방향제, 탈취제 등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한 생활화학제품들이 다수 선정되어 소비자가 보다 안전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혔다.
◆샵(Bshop),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 한남동에 오픈
라이프스타일 셀렉트샵 비샵(Bshop)이 지난 23일 브랜드 최초의 해외 플래그십 스토어 ‘비샵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를’ 서울 한남동에 오픈했다. 이번 오픈은 비샵의 해외 진출의 첫걸음이자, 브랜드 철학인 “EVERYDAY CLASSIC(일상의 클래식)”을 한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소개하는 중요한 시작점이다.
이번 비샵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22일 진행된 오프닝 행사에는 국내외 패션계와 라이프스타일 업계 관계자들은 물론, 평소 감각적인 스타일로 주목받는 배우 이동욱, 배우 최수영, 그리고 트와이스 다현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비샵을 대표하는 브랜드의 아이템을 착용한 이들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EVERYDAY CLASSIC’ 콘셉트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배우 이동욱은 자수가 포인트인 워크 자켓에 프랑스 전통 마린웨어 브랜드 오르치발(ORCIVAL)의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매치하며 마린웨어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선보였다. 배우 최수영과 트와이스 다현은 비샵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인 영국 가방 브랜드 브래디(BRADY)의 백과 함께 매력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배우 최수영은 국내에서도 이미 잘 알려진 프랑스 워크웨어 브랜드 단톤(DANTON)의 재킷을 여성스러운 드레스 위에 걸쳐 스타일링 했고, 다현은 니트 스커트에 크롭 카디건을 스타일리시하게 매치하며 비샵 스타일을 소개했다.
비샵은 1992년 일본 고베에서 시작된 셀렉트샵으로, 현재 일본 내 43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전통적인 디자인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모던 헤리티지 스타일을 꾸준히 제안하며, 올해 31주년을 맞아 본격적인 글로벌 확장을 시작하며 그 첫 무대로 서울 한남동을 선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제스프리, '전 국민 키위 1알 챌린지' 개시 外
기사입력:2025-05-26 20: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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