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은 자사 영유아식 브랜드 ‘아이꼬야’를 통해 ‘맘스쿠킹 바로먹는 소스’ 2종(소고기 라구, 소고기 짜장)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국내 소스류 중 유일하게 ‘영유아식품’ 표시된 제품으로, 까다로운 영유아용 식품 기준을 충족했다"라고 전했다.
국내 간편 영유아식 시장이 저출산 기조에도 불구하고 ‘골드키즈’ 트렌드와 맞벌이 가구 증가의 영향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자료에 따르면 해당 시장 규모가 2015년 680억 원에서 2020년 1,671억 원으로 두 배 이상 확대됐다고 밝혔다. 올해는 약 3,300억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신제품은 국내산 소고기와 신선한 채소를 사용해 12개월 이상 유아의 미각과 저작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재료 크기를 조정했다. 별도 조리 없이 밥 위에 부어주거나, 전자레인지에 파우치째 데우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한 끼 식사가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남양유업, 간편 영유아식 소스 ‘맘스쿠킹 소스’ 선보여
기사입력:2025-05-26 11:2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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