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심켈로그가 첵스초코 출시 30주년을 맞아 브랜드의 발자취를 상징적인 숫자로 정리한 ‘첵스초코 30주년 리포트’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1995년 첫 출시 이후 지금까지의 히스토리를 주요 수치 중심의 인포그래픽으로 구성해, 첵스초코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1995년 처음 출시된 첵스초코는 밀, 귀리, 옥수수, 보리, 쌀 등 건강한 오곡에 코코아 분말과 초콜릿 코팅을 더해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진한 초콜릿 맛을 구현했다. 특유의 벌집 모양으로 보는 재미와 바삭한 식감까지 더하며, 국내 초코 시리얼 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첵스초코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약 22억 그릇(포장 기준 약 1억 2천만 팩)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국민 1인당 평균 약 44그릇을 섭취한 셈이다. 이는 첵스초코가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택을 받아왔음을 입증한다.
첵스초코는 다양한 맛과 콘셉트로 라인업을 확장해 왔다. 그중 누적 판매 1위는 기본에 충실한 ‘첵스초코 오리지널’이며, 2위는 눈처럼 하얀 스노우 초코볼로 색다른 재미를 더한 ‘첵스초코 스노우 초코볼’, 3위는 달콤한 마시멜로가 특징인 ‘첵스초코 마시멜로’가 차지했다.
농심켈로그는 지난 30년간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해 총 2,095만 인분의 첵스초코를 기부하며, 꾸준한 영양 지원을 이어왔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고자 하는 브랜드의 철학이 오랜 나눔 실천으로 이어진 결과다.
2023년부터는 ‘Better For You(더 나은 영양)’ 캠페인의 일환으로 푸드 리뉴얼을 단행, 기존 맛을 유지하면서도 당류는 최대 20% 줄이고 칼슘은 20% 강화했다. 그뿐만 아니라 오곡의 풍부한 영양과 12가지 비타민과 무기질을 균형 있게 담아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영양 밸런스를 제시하고 있다.
◆야마하뮤직코리아, 'YW10T' 무선 송신기 출시
야마하뮤직코리아㈜(대표: 스즈키 카즈나리)가 기타리스트의 자유로운 연주 환경을 지원하는 무선 송신기 ‘YW10T’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유선 케이블의 물리적 제약을 해소하며, 무대 위는 물론 연습 공간에서도 유연한 퍼포먼스를 가능하게 하는 무선 송신기다. 선이 사라진 만큼 무대 동선에 대한 제약도 줄었으며, 공연장과 야외 등 다양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사운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대 15미터의 무선 전송 범위를 지원해, 넓은 공간에서도 끊김 없는 퍼포먼스를 실현한다.
‘YW10T’는 THR-II Wireless 앰프를 비롯해 Line 6의 다양한 무선 시스템과 호환된다. 대표적으로 Relay G10, G10S, Spider V 60/120/240/240HC, POD Go Wireless 모델과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야마하 및 Line 6 사용자들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장비에 송신기를 꽂기만 하면 바로 연주를 시작할 수 있으며, 복잡한 설정 없이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24비트 고해상도 디지털 오디오를 지원하며, 10Hz부터 20kHz까지의 넓은 주파수 응답으로 기타 고유의 섬세한 톤을 온전히 전달한다. 저음부터 고음까지 악기의 모든 음역대를 손실 없이 포착해, 유선 케이블에 준하는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실제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처럼 안정적인 사운드 전달력을 유지하며, 연주자는 익숙한 터치감과 반응성 속에서 자유롭게 연주할 수 있다.
◆코스메카코리아, AI 기반 맞춤형 화장품으로 디지털 뷰티산업 선도
글로벌 화장품 OG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대표 조임래)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집적지 경쟁력 강화사업(R&D)’에 최종 선정돼 AI 기반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개발에 본격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스메카코리아는 이번 과제를 통해 충북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산학연 네트워크를 구축해 공동 비즈니스 모델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에스시티, 에피젠, 서원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피부 진단과 맞춤형 제품 개발에 돌입했다.
기술 개발은 △피부 유수분, 주름, 색소침착, 민감도 등 생체 정보를 정밀 측정하는 디바이스 개발 △AI 기반 피부 진단 알고리즘 구축 △개인 맞춤형 화장품 개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연동 등 총 4단계로 고도화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개인별 피부 상태를 분석하고, 이에 최적화된 제품을 추천하는 통합 플랫폼이 구축될 전망이다.
특히 피부 분석에는 바우만 피부유형 이론을 적용해 객관성과 정밀도를 높인다. 이를 통해 개인의 피부 특성을 수치로 분석하고,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진단 결과를 제공한다. 아울러 엘더플라워, PDRN, 에델바이스 추출물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천연 유래 고기능성 성분을 접목해 피부 트러블, 색소침착, 탄력 저하 등 다양한 피부 고민에 최적화된 제품 개발에도 주력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리포트 발표 外
기사입력:2025-05-19 21:0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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