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배민, 외식업주·라이더와 함께 도시락 봉사활동 外

기사입력:2025-05-14 16:56:0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민 운영사 (주)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3일 경기도 수원 소재의 배민아카데미 경기센터에서 김범석 대표 등 배민 구성원과 배민프렌즈, 안전하게 배달하는 라이더 모임(이하 배라모), 수원시자원봉사센터 등 50여 명이 마련한 200인 분의 도시락을 지역 아동센터에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배민프렌즈는 배민아카데미에서 만나 함께 성장하고 나누는 배민 사장님 모임으로 현재 9기가 운영되고 있다. 배라모는 배민커넥트에 대한 라이더 의견을 듣고 현장 경험과 피드백을 교류하는 모임이다.

이번 나눔 활동은 배민의 핵심 파트너인 외식업주와 라이더가 함께했다. 외식업주와 라이더가 2인 1조를 구성해 아이들에게 전달할 도시락을 함께 준비했다. 또 우아한형제들 김범석 대표 등 배민 구성원도 도시락 제작에 참여했다. 제작된 200인분의 도시락은 수원 지역 아동센터를 통해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의 아이들에게 전달됐다.

이번 활동은 배민의 핵심 파트너들이 도시락을 함께 준비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고충과 일상을 나누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라 의미를 더했다. 배민프렌즈 9기 김영주 업주는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더 크다는 것을 느꼈다”며 “이번 활동을 통한 봉사나 라이더와의 소통 등이 나 자신에게도 위로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고, 배라모 조원제 라이더는 “배민에서 함께하는 봉사활동이 보람되고 즐거워 다른 라이더들에게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며 “아이들의 미소를 보면 피로가 싹 녹는 느낌”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 ‘아샷추’ 신규 플레이버 출시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지난해 여름 큰 호응을 얻었던 ‘아샷추’ 인기에 힘입어, 신규 플레이버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샷추(아이스티 + 에스프레소 샷 추가)’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사랑받고 있는 이색 커피 음료다. 시원한 아이스티에 진한 에스프레소를 더한 조합은 청량한 비주얼과 과일의 산뜻한 풍미, 커피의 깊은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반응이 뜨겁다. 실제로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복숭아와 레몬 맛으로 구성된 아샷추와 아이스티를 선보여, 출시 40일 만에 100만 잔 판매를 돌파했고, 10개월간 누적 판매량 476만 잔을 기록하며 여름철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투썸플레이스는 기존 ‘피치 아샷추’에 이어, ‘애플 아샷추’와 ‘민트 아샷추’ 2종을 새롭게 선보이며 올여름 커피 음료 라인업을 강화한다. 무엇보다 투썸의 ‘아샷추’는 일반적인 아이스티 분말이 아닌 농축액과 티 본연의 특징을 살린 원료를 사용해, 과일의 풍미와 티의 깊은 맛이 조화를 이루는 프리미엄 아이스티 베이스가 특징이다.

‘애플 아샷추’는 산뜻하고 달콤한 청사과 맛과 캐모마일 추출물이 어우러진 티 베이스에 깊은 풍미의 에스프레소를 더해 깔끔하고 향긋한 맛을 선사한다. ‘민트 아샷추’는 애플 민트 잎에서 추출한 원료와 홍차 추출물을 조화를 이루는 티 베이스에 에스프레소를 더해, 민트의 청량함과 커피의 진한 맛이 어우러져 여름철 음료로 제격이다. 두 제품 모두 대용량 Max 사이즈(591ml)로도 출시됐으며, 넉넉한 용량과 높은 가성비로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KT알파, 1분기 영업이익 122억원 기록

KT알파(036030)가 2025년 1분기 매출 965억원, 영업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부터 커머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재편하고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사업과 모바일상품권 사업의 핵심 경쟁력 강화 및 수익성 향상을 위해 지속 노력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2.6% 증가했다. 매출은 상품 포트폴리오 개편 등 영향으로 0.7% 감소했다.

T커머스 사업은 카테고리별 기획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선보이는 등 고객 쇼핑 경험을 한 차원 높이는데 주력했다.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상품 경쟁력과 고객 맞춤 마케팅을 강화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취급고(판매량)는 3.5%, 영업이익은 400% 이상 증가하며 질적·양적 성장을 달성했다. 다만 매출은 위수탁 중심 운영에 따른 직매입 상품 비중 축소 등으로 소폭 감소한 665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 쇼핑은 ‘이수정의 수정샵’, ‘최현우의 초이스’, ‘류상의 위대한 쇼픽’, ‘굿굿쇼’, ‘패션 체크’, ‘시크릿 S라인’, ‘다이나믹스타일’, ‘셀럽의 선택’ 등 간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전략 브랜드를 대거 선보이며 고객의 상품 만족도를 높이는데 집중했다.

향후 KT 문자 기반 커머스인 K딜과 KT멤버십 앱 내 쇼핑 서비스인 쇼핑라운지를 통합·개편하는 한편, KT그룹의 마케팅 시너지 집결을 통해 특히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전방위적 광고, 홍보 브랜딩 지원에 힘쓸 계획이다.

모바일상품권 사업은 기업 고객을 위한 맞춤 영업 전략에 힘입어 15만 기업 고객을 확보하면서, 국내 모바일상품권 B2B 시장 점유율 1위를 확고히 지켰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9% 증가한 300억원을 기록했고, 취급고(거래량) 역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47% 가량 성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97.67 ▼22.97
코스닥 734.35 ▼1.94
코스피200 359.62 ▼3.4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898,000 ▼427,000
비트코인캐시 568,000 ▼3,500
이더리움 3,548,000 ▼40,000
이더리움클래식 23,880 ▼110
리플 3,045 ▼19
이오스 913 ▼19
퀀텀 2,814 ▼2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002,000 ▼387,000
이더리움 3,553,000 ▼36,000
이더리움클래식 23,850 ▼200
메탈 1,036 ▼5
리스크 611 ▼4
리플 3,049 ▼16
에이다 957 ▼3
스팀 189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860,000 ▼520,000
비트코인캐시 567,500 ▼3,500
이더리움 3,549,000 ▼39,000
이더리움클래식 23,880 ▼140
리플 3,044 ▼20
퀀텀 2,844 0
이오타 25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