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 ‘올영라이브’의 누적 방송 횟수가 1000회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2019년 처음 론칭해 올해로 6년 차를 맞은 올영라이브는 올리브영의 주력 상품군인 뷰티와 헬스 분야의 전문성과 실시간 소통, 재미 요소 등을 결합한 라이브 커머스 채널이다"라며 "지난 2022년 현재의 포맷인 ‘올영라이브’로 개편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최근 3년간(2022~2024년) 연평균 주문액은 102% 증가했으며 회당 평균 시청자 수는 6천 명에서 7만 명으로 10배 이상 늘었다"라고 전했다.
뷰티에 특화된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통했다는 분석이다.
뷰티 인플루언서나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제품을 시연하고 사용법을 전하는 방송은 올영라이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핵심 콘텐츠다. 피부 관리 루틴을 알려주는 ‘피부관리#’, 출연자가 소장하는 파우치 속 아이템을 소개하는 ‘코덕의 파우치’ 등이 대표적이다. 역대 최다 시청 기록 역시 지난해 10월 미용 가전 브랜드 ‘리쥬리프’가 참여한 피부관리#에서 나왔다. 방송 1시간 동안 73만 명이 시청했으며 동시 접속자 수는 4만 명에 육박하며 화제를 모았다.
올영라이브의 누적 참여 브랜드 수는 350여 개에 달한다. 유망 브랜드의 신상품을 가장 먼저 소개하는 ‘신상티켓팅’, ‘쇼케이스’부터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뷰티 큐레이션을 만나볼 수 있는 ‘럭스에디트 온에어’까지 입점 브랜드의 셀링 포인트가 돋보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을 세부화한 점이 주효했다. 실제로 ‘모브닝’, ‘파이브바이브’ 등 신생 브랜드는 올영라이브를 통해 처음 올리브영에 입점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 매출이나 인지도 확대를 넘어 입점업체의 등용문 역할까지 하고 있는 것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J올리브영, ‘올영라이브’ 1000회 달성
기사입력:2025-05-13 18:11:35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636.69 | ▼3.88 |
코스닥 | 735.40 | ▼3.65 |
코스피200 | 351.65 | ▼0.14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60,000 | ▼651,000 |
비트코인캐시 | 561,500 | ▼7,000 |
이더리움 | 3,641,000 | ▼6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40 | ▼400 |
리플 | 3,565 | ▼41 |
이오스 | 1,097 | ▼30 |
퀀텀 | 3,477 | ▼76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49,000 | ▼370,000 |
이더리움 | 3,641,000 | ▼5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710 | ▼410 |
메탈 | 1,237 | ▼23 |
리스크 | 785 | ▼16 |
리플 | 3,562 | ▼43 |
에이다 | 1,116 | ▼19 |
스팀 | 220 | ▼4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390,000 | ▼570,000 |
비트코인캐시 | 563,000 | ▼5,000 |
이더리움 | 3,640,000 | ▼5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7,640 | ▼510 |
리플 | 3,565 | ▼40 |
퀀텀 | 3,545 | 0 |
이오타 | 366 | ▲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