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에이블리, 연휴 효과로 빠른 배송 ‘오늘출발’ 거래액 급증 外

기사입력:2025-05-13 17:44:2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5월 황금연휴 수요에 힘입어 4월 빠른 배송 서비스 ‘오늘출발’ 거래액이 서비스 개편 반년 만에 3.5배 이상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이블리 오늘출발은 주문 당일 배송 출발을 보장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10월 배송 서비스 개편을 통해 새롭게 도입 후 꾸준히 상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쇼핑몰, 브랜드 등 입점 마켓 배송 방식과 에이블리가 자체 운영 중인 풀필먼트 센터를 통해 직접 배송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켓 배송 상품의 경우 각 마켓이 설정한 시간 전까지, 에이블리 배송 상품은 평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주문 당일 배송을 시작한다.

4월 오늘출발 전체 거래액은 배송 서비스 개편 시점(2024년 10월) 대비 약 반년 만에 3.5배 이상(252%) 증가했으며, 주문 수(279%)와 주문 고객 수(197%)도 각각 큰 폭으로 늘었다. 특히 5월 황금연휴를 앞둔 4월 마지막 주(4월 24일~30일) 거래액은 전월 동기(3월 24일~30일)와 비교해 한 달 만에 22% 증가했다. 벚꽃 대신 눈이 내리는 급격한 기온 변화와 가정의 달 맞이 해외여행객 증가 등의 영향에 에이블리 빠른 배송 서비스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오늘출발 서비스로 가장 많이 주문한 상품군은 패션 부문 ‘상의’와 뷰티 부문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나타났다. ‘상의’는 전체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 중 26%를 차지하며 가장 높은 비중을 기록했다. 연휴를 앞두고 얇은 니트, 반소매, 민소매 등 스타일 연출이 쉬운 상의류 중심으로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보인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베이스 메이크업’이 오늘출발 뷰티 거래액의 25%를 기록해 가장 많이 구매된 품목으로 집계됐다. 장시간 외출을 대비해 피부 표현의 지속력과 완성도를 높여주는 베이스 화장품을 찾는 수요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부가부 드래곤플라이 x 콩제슬래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네덜란드 프리미엄 육아솔루션 브랜드 부가부(Bugaboo)가 덴마크 유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콩제슬래드(Konges Sløjd)'와 협업해 감각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기능이 결합된 리미티드 에디션 ’부가부 드래곤플라이(Bugaboo Dragonfly) x 콩제슬래드’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콩제슬래드(Konges Sløjd)는 2014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유아 및 아동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로 부모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북유럽 특유의 미니멀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바탕으로 실용적이면서도 아름다운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대표 절충형 스트롤러 모델인 ‘부가부 드래곤플라이’에 콩제슬래드의 상징적 디자인 ‘레몬’ 패턴을 입힌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콩제슬래드 특유의 디자인을 부가부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부드럽고 세련된 데저트 토프 색상 위에 콩제슬래드의 시그니처 레몬 패턴 디자인이 더해져 높은 소장가치를 자랑한다.

이번 한정판은 '부가부 드래곤플라이' 스트롤러를 비롯해 액세서리에도 레몬 무늬를 입혔다. 유모차 시트 위에 얹어 사용하는 '부가부 듀얼 컴포트 시트라이너'와 아이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 주는 썬 캐노피, 외출할 때 꼭 필요한 아기 용품을 담을 수 있는 '부가부 오거나이저' 등에 적용되어 총 3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5월 아이와의 외출 시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우며 한층 스타일리시한 룩 완성으로 엄마, 아빠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브이티, 2025년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90억 원 달성

브이티(018290)는 2025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1,004억 원, 290억 원, 별도 기준(화장품 사업) 매출액 892억 원, 영업이익 262억 원을 달성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연결 매출은 1% 감소, 연결 영업이익은 21% 증가한 수치이며, 이는 큐브엔터의 실적이 연결에서 제외되고이앤씨 연결 편입에 따른 영향이다. 별도 기준으로는 매출 37%, 영업이익 23% 각각 증가했다.

연결과 별도 모두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하며 수익성 개선이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브이티는 새로운 후발라인으로 ‘블랙 트러플 리들샷’, ‘CICA 마스크 클렌저’ 등을 아마존 US를 통해 출시하는 등 VT SOLUTION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기존 주력 시장인 국내와 일본을 넘어 중국 및 북미와 동남아,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비중을 확대하고, 현지 맞춤형 제품 개발 및 마케팅 강화를 통해 글로벌 브랜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35.62 ▼4.95
코스닥 735.65 ▼3.40
코스피200 351.43 ▼0.3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60,000 ▼584,000
비트코인캐시 561,500 ▼7,000
이더리움 3,637,000 ▼65,000
이더리움클래식 27,740 ▼410
리플 3,563 ▼45
이오스 1,101 ▼25
퀀텀 3,477 ▼76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535,000 ▼368,000
이더리움 3,640,000 ▼56,000
이더리움클래식 27,760 ▼360
메탈 1,237 ▼23
리스크 788 ▼13
리플 3,566 ▼38
에이다 1,116 ▼18
스팀 220 ▼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10,000 ▼500,000
비트코인캐시 563,000 ▼5,000
이더리움 3,640,000 ▼63,000
이더리움클래식 27,640 ▼510
리플 3,566 ▼41
퀀텀 3,545 0
이오타 366 ▲28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