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10월 편의점 최초로 생맥주를 출시해 화제가 된 ‘생드래프트비어’에 이어 오는 14일부터 탄산감을 높여 청량한 생맥주의 맛을 극대화 시킨 ‘생스트롱비어’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븐일레븐 관계자는 "생드래프트비어는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상태로 제품을 생산해 그대로 캔에 담은 ‘리얼(Real) 생맥주’다"라며 "소비기한이 시판 중인 캔맥주 소비기한의 8% 밖에 되지 않아 탱크에서 직접 뽑아 마시는 신선한 생맥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해 12월부터는 햇볕에 강한 특수홉을 사용하고 자외선 차단 UV 코팅을 적용한 패키지로 새롭게 단장해 생맥주의 초신선한 풍미는 그대로 지키면서도 소비기한을 3배 가량 늘려 상품경쟁력을 강화했다"라고 말했다.
생드래프트비어는 출시 후 6개월 가량이 지난 현재까지 편의점 맥주 카테고리 내에서 소비력이 가장 높은 500ml캔 라인 베스트 5위권에 들며 세븐일레븐 스테디셀러 맥주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세븐일레븐은 생드래프트비어의 인기에 힘입어 맥주의 임계온도인 26도에 이르기 시작하는 시점인 금주에 맞춰 새로운 생맥주 상품 생스트롱비어’를 출시한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이 지난 3년간 맥주 매출 동향을 살펴본 결과, 낮 최고 기온이 맥주의 임계 온도인 26도를 상회하기 시작하면서부터 매출이 급상승하는 움직임을 보였다. 또한, 지난해 월별 맥주 매출 현황에 따르면 4월부터 매출지수가 100을 넘어서기 시작했으며, 여름이 절정에 이르는8월 매출지수 또한 평균값보다 약 30%p 높게 나타났다.
생스트롱비어는 일반 캔맥주 대비 20% 가량 탄산을 높이고 효모를 사멸시키지 않은 콜드체인 생맥주다. 짜릿하고 강한 탄산감으로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시원한 청량감을 주는 라거 타입 상품이다. 캔의 경우 알루미늄 소재로 제조해 빛을 차단, 생맥주의 신선함을 살렸으며 차가운 맥주 캔 비주얼을 구현했다. 세븐일레븐은 생스트롱비어 출시를 기념해 3캔을 1만 2천원에 판매하는 행사를 상시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세븐일레븐, ‘생스트롱비어’ 판매 진행
기사입력:2025-05-13 11:1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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