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맘스터치는 지난 2월 중순부터 선보인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이 최단 기간 내 200만개 판매를 돌파하는 등 ‘에드워드 리 컬렉션’(버거 2종, 치킨 1종)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지난 2~4월 가맹점 매출 및 전체 상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각각 30.2%, 15.2% 늘어났다고 12일 밝혔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가맹점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주력 메뉴인 버거류와 치킨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8%, 1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가맹점 전체 매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0.2% 신장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는 에드워드 리 셰프와 협업한 신메뉴 ‘에드워드 리 컬렉션’ 3종의 높은 판매고가 크게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라며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은 지난 2월 18일부터 320개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 후, 3월 6일부터 전국 1,450개 매장에서 정식 판매에 돌입해 지난 4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판매 성장의 최대 견인차로 꼽히는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2월 사전예약 행사 당시 고객 대상 설문에서 90% 이상 고객이 “에드워드 리 비프 버거 맛에 만족한다”고 평가한 메뉴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맘스터치 비프버거의 재발견’이라는 고객 호평을 이끌었다. 실제로 맘스터치는 아직까지 비프버거 판매에 대한 고객 인지도가 다소 낮음에도 불구하고,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에서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가 차지하는 판매 비중이 출시 직후 43%에 달할 만큼 완성도 높은 품질로 비프버거 신규 고객 유입에 크게 기여했다.
3월 20일 출시한 ‘에드워드 리 빅싸이순살’도 론칭 1주만에 10만 개가 팔리며 맘스터치 역대 치킨 신메뉴 중 ‘최단기, 최다 판매’ 기록을 경신하고 현재까지 꾸준히 판매되며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또다른 시그니처 치킨인 ‘핫치즈빅싸이순살’도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이 21배 폭증하는 등 2~4월 전체 치킨류 판매량과 매출이 각각 62.2%, 164% 늘어나 가맹점 이익 증진에 기여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맘스터치, 에드워드 리 버거 2종 200만개 판매 달성
기사입력:2025-05-12 19:50:09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089.65 | ▲17.95 |
코스닥 | 783.67 | ▲2.17 |
코스피200 | 416.26 | ▲1.66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31,000 | ▼563,000 |
비트코인캐시 | 708,500 | ▼4,000 |
이더리움 | 3,314,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930 | ▼150 |
리플 | 2,981 | ▼19 |
퀀텀 | 2,565 | ▼3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71,000 | ▼590,000 |
이더리움 | 3,313,000 | ▼2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960 | ▼130 |
메탈 | 875 | ▼8 |
리스크 | 489 | ▼4 |
리플 | 2,978 | ▼23 |
에이다 | 742 | ▼7 |
스팀 | 168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200,000 | ▼530,000 |
비트코인캐시 | 712,500 | ▲500 |
이더리움 | 3,308,000 | ▼2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1,930 | ▼160 |
리플 | 2,982 | ▼17 |
퀀텀 | 2,588 | ▼19 |
이오타 | 209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