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C,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 수상

기사입력:2025-05-12 17:59:48
[로이슈 편도욱 기자] KFC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2025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패스트푸드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KFC 관계자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가 공동 개발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지표를 활용해 고객과의 깊은 정서적 유대감을 기반으로 높은 충성도를 지닌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라며 "이번 조사는 지난 3월 17일부터 30일까지 약 2주간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및 전화 설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총 62만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약 199만 건의 응답이 수집됐다"라고 전했다.

KFC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전환의도 등 5가지 조사항목을 종합한 결과,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패스트푸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KFC는 '브랜드 신뢰’와 ‘전환의도’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두터운 팬층과 높은 고객 충성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KFC는 오리지널 레시피의 정통성을 유지하는 한편, ‘징거 통다리 시리즈’, ‘켄치밥’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커넬 버거, 슈퍼박스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메뉴와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으며, 전국 매장 정비 및 이색 콘셉트의 스페셜 매장 운영을 통해 오프라인 브랜드 경험도 강화해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1.36 ▼19.21
코스닥 733.23 ▼5.82
코스피200 349.16 ▼2.6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12,000 ▼288,000
비트코인캐시 553,500 ▼2,000
이더리움 3,613,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27,210 ▼210
리플 3,513 ▼16
이오스 1,092 ▲1
퀀텀 3,397 ▼3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40,000 ▼280,000
이더리움 3,613,000 ▼18,000
이더리움클래식 27,230 ▼200
메탈 1,208 ▼11
리스크 764 ▼11
리플 3,515 ▼13
에이다 1,103 ▼6
스팀 217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4,100,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553,500 ▼2,000
이더리움 3,617,000 ▼10,000
이더리움클래식 27,150 ▼250
리플 3,514 ▼12
퀀텀 3,400 ▼145
이오타 327 ▼3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