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는 12일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순매출 7조 2,189억원(전년비 0.2% 증가),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38.2% 증가한 1,593억원의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별도 기준으로도 총매출은 4조6,258억원, 영업이익은 1,333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1%, 43.1% 증가하며 큰 폭의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 별도 영업이익은 1분기 기준 2018년 이후 7년만에 최대 실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실적 급등은 이마트가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가격’, ‘상품’, ‘공간’ 등 전방위 혁신을 통한 본업경쟁력 강화와 수익성 개선 노력의 결실이다.
이마트는 지난해부터 통합 매입 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기반으로 상품 경쟁력 강화와 원가 절감에 힘써왔다. 이를 통해 확보한 가격 경쟁력을 고객 혜택으로 재투자하며, 고객 수 증가와 실적 상승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했다.
지난해부터 주요 생필품을 상시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한 ‘가격파격 선언’과 올 1월부터 진행한 ‘고래잇 페스타’는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여기에 스타필드 마켓으로 대표되는 이마트의 공간 혁신 전략도 고객 수 증가와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올해 1분기 스타필드 마켓 죽전 매출은 전년비 약 21% 증가했으며, 대규모 리뉴얼을 단행한 문현, 용산, 목동점 또한 각 35%, 11%, 6%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이러한 혁신 노력에 힘입어 할인점 부문 1분기 고객 수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2% 이상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비 53.7% 급증한 778억원을 기록했다.
트레이더스 역시 이마트 실적 개선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트레이더스 1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36.9% 늘어난 423억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견조한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고객 수도 지난해에 이어 꾸준히 증가해 전년 대비 3% 이상 늘어나며, 견고한 성장 흐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이마트, 1분기 영업이익 전년比 238.2% 증가
기사입력:2025-05-12 16:1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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