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을 운영하는 지앤푸드가 체험형 콘텐츠 ‘굽네 오븐 클래스’를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서울 마포구 홍대 젊음의 거리에 자사 플래그십 스토어 ‘굽네 플레이타운’을 운영하며 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고객층과의 정서적 연결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인디가수와 대학생 창작자들에게 공연과 전시를 위한 장소 제공을 하며 신진 창작자 지원을 이어가는 한편, 방문객 증가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라는 성과도 거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굽네치킨은 올해 2월, 굽네 플레이타운에서 건강한 오븐 조리 방식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치킨 조리를 체험할 수 있는 ‘굽네 오븐 클래스’의 운영을 시작했다. 굽네 오븐 클래스는 체험형 콘텐츠로서 ‘오븐에 구워 맛있고 건강하다’는 굽네치킨만의 조리법과 브랜드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기획됐다. 클래스는 브랜드 스토리 소개와 간단한 오븐 메뉴 만들기 체험, 시식 및 포토타임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완료 시 소정의 브랜드 기념품도 제공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굽네 오븐 클래스는 운영 시작 이후 약 2개월 반 동안 185회의 클래스 진행을 통해 총 1,500명의 참여를 이끌었다. 연인이나 친구, 가족단위 등의 참여자가 두루 방문해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이 굽네의 브랜드 가치를 오감으로 경험하는 체험의 장을 제공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등 전국 각지에서 소비자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체험 후 설문에서 평균 만족도 최고점을 기록하는 높은 호응을 얻고 있어 매 회차 예약 오픈 시 조기 마감과 예약 오픈 전 다수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굽네치킨, ‘굽네 오븐 클래스’ 총 1,500명 참여해
기사입력:2025-05-12 09:2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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