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사단법인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회장 장영호)는 지난 8일 ‘생성형 AI와 노코드 자동화 툴을 활용한 마케팅 기획 업무 생산성 향상’을 주제로 회원사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유튜브 채널 ‘챗대리의 AI 연구소’를 운영하는 박진주 시너지랩스 대표의 강의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세미나는 ▲생성형 AI의 기초 이해 및 활용법 ▲노코드 자동화 툴 개요 ▲부동산 마케팅 실무 자동화 워크플로우 적용 사례를 중점적으로 다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세미나는 협회 회원사 대상 행사임에도 불구하고 국회·법무법인·공사·유관협회 관계자 등 다양한 업계 종사자들이 참여해, 생성형 AI와 노코드 툴을 활용한 마케팅 자동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노코드 자동화 플랫폼인 ‘Make.com’을 활용한 시연을 통해, 부동산 마케팅 현장에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손쉽게 분석·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이 소개돼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협회 회원사 한 참가자는 “생성형 AI를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지만, 분양 현장의 보도자료 자동 생성 워크플로우와 계약자 구글 시트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텔레그램으로 실시간 알림을 전송하는 자동화 사례 등을 통해 노코드 툴과 연동하면 효율성과 생산성을 동시에 잡을 수 있음을 확인했다”며 AI 실무 활용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협회 조준환 사무국장은 “마케팅 업무에서 노코드 툴을 적극 활용해 반복 업무를 자동화하고, 마케팅 전반에 적용 가능한 사례를 다루는 회원사 대상 웨비나를 매월 기획 중”이라며 “생성형 AI와 노코드 자동화 툴을 도입해 부동산 마케팅 업무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현장 맞춤형 AI 적용 사례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영호 협회장은 “AI 기술이 더 이상 이론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부동산 마케팅 업무를 혁신하는 단계에 이르렀다”라며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을 계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한국부동산마케팅협회, ‘생성형 AI·노코드 툴 활용 마케팅’ 세미나 성료
기사입력:2025-05-09 11:4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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