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브리타, 5월 가정의 달 특별 프로모션 진행 外

기사입력:2025-05-08 20:51:50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브리타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마켓 ‘빅스마일데이’, 11번가 ‘그랜드십일절’, 쿠팡 ‘쿠가세’ 등 국내 대표 쇼핑 이벤트와 연계해 최대 34%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중한 가족에게 실용적인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브리타는 가격과 품질의 균형을 중시하는 '밸런슈머(Balance+Consumer)' 트렌드 속에서, 물가 상승으로 지출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도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전망이다.

지마켓에서는 5월 13일까지 ‘빅스마일데이’ 이벤트를 통해 막스트라 프로 필터, 글라스 저그 등 주요 제품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오늘 오후 12시부터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제품 구매 고객에게 브리타 정수 필터 텀블러 ‘라크’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11번가에서는 5월 17일까지 ‘그랜드십일절’ 이벤트를 동일한 혜택으로 운영하며, 5월 11일 하루 동안 제품 구매 고객에게 CU 모바일 상품권 및 스타벅스 기프트카드 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이와 함께 브리타는 쿠팡의 ‘쿠가세(쿠팡 최대 가전디지털 세일)’ 기간 중 5월 20일 하루를 ‘브리타 브랜드데이’로 지정해 최대 34%의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글라스 저그 ▲마렐라 ▲스타일 XL 등 가정용 제품부터 대용량 플로우, 1인 가구에 적합한 리켈리까지 다양한 정수기와 필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어 온 가족이 깨끗한 물을 즐길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60대 이상 시니어 고객을 위한 효도 선물로도 제격이다. 실제 네이버 브리타 공식 스토어의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4년 60대 고객의 정수기 구매 비중은 전년 대비 16% 증가하며 전 연령대 중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어 50대(12%), 40대(9%) 순으로 구매 비중이 확대됐다. 시니어층의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브리타 제품은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데 적합한 선물로 평가받고 있다.

◆신세계까사, 냉감 기능 패브릭 ‘아이스’ 시리즈 6종 출시

신세계까사의 ‘까사미아(CASAMIA)’는 이른 무더위와 이상 기후 현상으로 인해 냉감 침구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냉감 기능 패브릭 시리즈 ‘아이스(ICE)’를 출시했다.

까사미아 ‘아이스’ 시리즈는 ▲매트리스 패드, ▲베개 패드, ▲스프레드, ▲바디 필로우 등의 침구류와 ▲소파 패드, ▲방석 등 거실 패브릭 총 6종으로 구성, 기존 침구에 국한되어 있던 냉감성 패브릭 라인업을 확대 · 강화하며 본격적인 여름철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아이스(ICE)’ 시리즈는 고기능 접촉 냉감 소재 ‘듀라론-쿨(DURARON-Cool)’을 적용해 피부 표면 온도를 빠르게 감소시키고 장시간 시원함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 제품에 사용된 ‘듀라론-쿨’ 원단은 피부에 닿는 순간 압도적인 쿨링감을 선사하고 빠른 열 배출을 돕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일반 섬유보다 열전도율이 높아 신속하게 체온을 낮춰주며, 화학 약품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다.

‘바디 필로우’는 죽부인을 연상시키는 원통형 디자인으로 수면 시 한층 편안하고 안정적인 자세를 취할 수 있게 돕는다. 패드류와 방석 제품은 가장자리를 얇은 바이어스(대각선) 방식으로 마감해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대림바스, 22년 연속 국내 위생도기 시장 1위… 점유율 61%

대림바스가 한국 위생도기 시장에서 22년 연속 정상 자리를 지켰다.

대한도자기·타일공업협동조합이 발표한 국내 위생도기 제조업체 연간 출하 현황 자료에 따르면, 대림바스는 2025년 1월 기준 시장점유율 61%를 기록했다. 해당 자료는 업계 전반의 시장점유율 평가 기준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으며, 정부의 정책 수립 시에도 공식 통계로 인용되고 있다.

대림바스는 지난 2004년부터 꾸준히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월 기준 시장점유율은 40.7%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1위를 차지했다. 대림바스는 60년에 걸쳐 축적된 역류 방지 기술을 비롯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재개발·재건축과 신축 현장 등 다양한 정비사업에서 안정적인 수주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최근에는 ‘대림비앤코’에서 ‘대림바스’로 사명을 변경하며 욕실 기업으로서 정체성을 강화하고, 브랜드 중심의 경영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나아가 대림바스는 하이엔드 브랜드 ‘휠렌(FÜLEN)’을 통해 고급 주거단지, 호텔·리조트 수주 확대에 집중하며, 프리미엄 욕실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욕실 업계에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국내 최초 직수타입의 벽걸이형 일체형비데 ‘휠렌 에어(FÜLEN Air)’,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접목한 일체형비데 등을 출시했으며, 차세대 욕실 문화를 선도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연구개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79.48 ▲5.68
코스닥 729.59 ▲6.78
코스피200 341.47 ▲0.1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409,000 ▲432,000
비트코인캐시 587,500 ▼500
이더리움 2,826,000 ▲43,000
이더리움클래식 24,590 ▲290
리플 3,149 ▲40
이오스 1,174 ▼5
퀀텀 3,154 ▲3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364,000 ▲413,000
이더리움 2,828,000 ▲46,000
이더리움클래식 24,600 ▲270
메탈 1,170 ▲10
리스크 705 ▲6
리플 3,151 ▲43
에이다 1,025 ▲12
스팀 202 ▲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0,360,000 ▲370,000
비트코인캐시 584,500 ▼3,000
이더리움 2,823,000 ▲41,000
이더리움클래식 24,570 ▲240
리플 3,148 ▲39
퀀텀 3,024 ▼118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