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의 가격 민감도가 높아짐에 따라 1천원 미만의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들을 연달아 내놓고 초특가 전략을 강화한다고 8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편의점이 이렇게 가격 파괴 상품을 출시하는 이유는 최근 몇 년간 계속되는 물가 상승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10원, 100원이라도 저렴한 상품을 많이 찾고 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실제 CU가 지난해부터 꾸준히 선보여온 1천원 이하 상품들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라며 "880원 컵라면 155만 개, 990원 스낵 130만 개, 990원 가공유 400만 개, 990원 채소 48만 개 등 지금까지 총 730만 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판매 호조에 힘입어 CU에서 작년 한해 동안 1천원 이하 상품들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9.8%로 3년 사이 최고치를 기록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CU는 올해에도 업계 최저가인 1천원 삼각김밥을 10원 더 낮춘 990원 삼각김밥과 NB 제품 대비 절반 이상 저렴한 990원 핫바 3종 등 초저가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했다. 990원 핫바는 3월 출시 이후 한달 만에 50만 개가 팔려나갔다.
CU는 몇 년 새 인건비, 원재료값 등으로 계속된 가격 인상 압박에도 불구하고, 원재료 대량 매입과 전처리, 공정 자동화, 마케팅 비용 최소화 등을 통해 초저가 상품을 지속 개발해 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초특가 990원 시리즈 라인업 강화
기사입력:2025-05-08 07:5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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