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거거익선을 추구하는 음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대용량 에너지 음료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계속되는 물가 인상과 경기 불황 속에서 가성비를 따지는 불황형 소비가 늘어나면서 편의점에서 대용량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소비 경향은 편의점 음료 매출에서도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라며 "실제로, CU의 커피음료와 탄산음료 카테고리에서 500ml 이상의 대용량 음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38.4%, 2023년 41.0% 2024년 45.1%로 매년 그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CU가 지난 3월 선보였던 대용량 탄산음료 ‘바이탈레몬캔(500ml, 2,700원)’도 넉넉한 용량을 앞세워 출시 두 달도 안 돼 약 30만 개가 판매되며 거거익선 트렌드를 증명하고 있다.
CU는 여름철 매출이 높아지는 에너지 음료에 가성비를 중시하는 대용량 트렌드를 반영해 기존 제품들의 용량 대비 약 1.5배 커진 대용량 에너지 음료인 파이어엑스 2종을 출시한다.
‘파이어엑스 망고패션, 플럼레몬(2,700원)’은 500ml의 대용량 음료로 각각 달콤한 망고에 상큼한 패션후르츠 향이 더해진 맛과 새콤한 자두와 시트러스한 레몬향이 어우러진 맛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카페인 150mg, 타우린 1,000mg, 비타민 B군이 들어있으며 제로 슈거로 칼로리 부담을 줄였다.
100ml당 가격은 기존 에너지 음료 대비 최대 40% 저렴하다. 5월 한 달간 1+1 행사도 펼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U, 대용량 에너지 음료 ‘파이어엑스’ 선보여
기사입력:2025-05-07 08:3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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