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인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 11의 ‘2025 모나코 E-PRIX(2025 MONACO E-PRIX)’가 오는 5월 3일과 4일(현지시간) 양일간 모나코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포뮬러 E 시즌 11의 6∙7라운드가 한 번에 진행되는 더블헤더(Double Header, 한 주간 두 번의 레이스 진행) 방식이자, 포뮬러 E 시리즈 역사상 모나코에서 펼쳐지는 첫 더블헤더 경기로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경기가 열리는 ‘모나코 서킷(Circuit de Monaco)’은 총 3.337km 길이에 19개 코너로 구성된 도심형 트랙이다. 폭이 좁고 급격한 내리막길, 연속 커브 구간 등으로 인해 가장 까다로운 트랙 중 하나로 꼽히며, 지난 2023 모나코 대회에서만 총 116회의 추월을 기록하며 포뮬러 E 역대 최고로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로 선정된 바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도 포뮬러 E 전용 레이싱 타이어 ‘GEN3 에보 아이온 레이스(GEN3 Evo iON Race)’로 극한의 서킷 환경에서 최상의 경기력을 지원할 예정이다”며 “해당 제품은 최고 속도 322km/h, F1 머신 대비 30% 빠른 제로백 1.86초의 포뮬러 E 신규 레이싱 차량 ‘GEN3 에보(GEN3 Evo)’의 폭발적인 레이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하며 매 대회마다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포뮬러 E 시즌 11은 전 세계 10개 주요 도시를 무대로 총 16라운드 여정으로 진행되며, 포르쉐(Porsche), 재규어(JAGUAR), 닛산(NISSAN), 스텔란티스(STELLANTIS), 마힌드라(Mahindra), 롤라(Lola Cars) 등 6개 글로벌 전기차 제조사가 참가해 치열한 우승 경쟁을 벌이고 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한국타이어 후원, 포뮬러 E 시즌 11 ‘2025 모나코 E-PRIX’ 대회 개최
기사입력:2025-05-02 17:44:57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4,475,000 | ▲74,000 |
비트코인캐시 | 513,500 | 0 |
이더리움 | 2,563,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30 | ▼60 |
리플 | 2,999 | ▲5 |
이오스 | 982 | ▲7 |
퀀텀 | 2,913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4,432,000 | ▲47,000 |
이더리움 | 2,562,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10 | ▼60 |
메탈 | 1,103 | ▼10 |
리스크 | 671 | ▼8 |
리플 | 3,000 | ▲5 |
에이다 | 939 | 0 |
스팀 | 200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4,470,000 | ▲110,000 |
비트코인캐시 | 514,000 | ▲1,000 |
이더리움 | 2,561,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60 | ▼130 |
리플 | 2,999 | ▲4 |
퀀텀 | 2,919 | ▼78 |
이오타 | 274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