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LG생활건강의 궁중 피부과학 럭셔리 코스메틱 ‘더후’가 브랜드 출시 22년 만에 순매출 20조원을 돌파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궁중 비방과 현대 기술을 접목한 효능 개발로 국내·외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으면서 글로벌 명품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라고 전했다.
이어 "럭셔리 브랜드 더후는 2003년 2월 출시된 이후 22년 2개월 만인 올해 3월 말 기준 누적 순매출 20조 1,000억원을 넘었다"라며 "순매출은 할인, 반품, 수당 등을 공제한 후 실제로 기업이 창출한 수익을 뜻한다"라고 말했다.
국내 화장품 중 단일 브랜드로 순매출 20조원을 돌파한 사례는 이례적이다.
더후는 2003년 왕후들의 아름다움을 유지했던 궁중 비방을 토대로 격조 높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최고급 궁중 화장품으로 탄생했다. 특히 화장하지 않아도 천리 밖에서 빛이 날 정도로 품격 있는 왕후의 얼굴을 만들었던 궁중 비방이 현대 기술을 만나 ‘왕후의 화장품’으로 큰 인기를 누렸다.
더후는 중국 등 아시아에 불었던 한류 바람을 타고 2014년부터 급성장하기 시작했다. 2016년에는 연간 순매출 1조원을 돌파했고 2017년 ‘한한령’에도 불구하고 성장세는 지속해 2018년 국내 화장품업계 최초로 단일 브랜드 순매출 2조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K-럭셔리’ 브랜드로 우뚝 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LG생활건강 더후, 순매출 20조원 돌파
기사입력:2025-05-01 11:14:5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9.79 | ▲3.18 |
코스닥 | 721.86 | ▲4.62 |
코스피200 | 338.79 | ▲0.5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4,833,000 | ▲25,000 |
비트코인캐시 | 511,000 | ▼3,000 |
이더리움 | 2,536,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570 | ▼70 |
리플 | 3,036 | ▲5 |
이오스 | 975 | ▲4 |
퀀텀 | 2,865 | ▼15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4,730,000 | ▼105,000 |
이더리움 | 2,536,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2,560 | ▼30 |
메탈 | 1,092 | ▼3 |
리스크 | 662 | ▼5 |
리플 | 3,035 | ▲5 |
에이다 | 945 | ▲4 |
스팀 | 195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4,770,000 | ▲10,000 |
비트코인캐시 | 510,500 | ▼3,000 |
이더리움 | 2,533,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10 | ▼70 |
리플 | 3,035 | ▲4 |
퀀텀 | 2,869 | ▲17 |
이오타 | 275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