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닥터포헤어(Dr.FORHAIR, ㈜와이어트)의 대표 프로그램인 ‘찾아가는 두피진단’ 캠페인이 론칭 1주년을 맞이했다.
닥터포헤어는 지난 2013년부터 10년 이상 두피케어센터를 직접 운영하며, 자체 두피 전문 인력을 보유한 두피케어 전문 브랜드다.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찾아가는 두피진단’ 캠페인은 전문 트리콜로지스트가 ‘무빙 스칼프 랩(이동형 진단 차량)’을 타고 고객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두피 진단을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트리콜로지스트는 현장에서 탈모, 건조, 가려움, 각질 등 다양한 두피 고민을 전문 장비로 진단하고, 그 결과에 따라 고객에게 꼭 맞는 제품과 케어법을 안내해 준다. 진단 후 제공되는 맞춤형 솔루션 키트는 고객이 실제 생활 속에서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 캠페인은 브랜드의 전문성과 고객 중심 철학을 바탕으로 운영되며, 지난 1년간 서울을 18바퀴 도는 거리인 총 2,795km를 주행하며 전국 38개 지역을 방문, 총 11,262명의 고객과 만나며 고객 접점을 지속적으로 넓혀왔다.
닥터포헤어는 현장에서 수집한 고객의 반복적인 고민을 데이터화해, 일상 속 두피 관리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다각도로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는 ‘닥터랩’, ‘FAQ’, ‘두피진단 보고서’ 등 실용적인 정보를 담은 콘텐츠를 통해 고객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두피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캠페인 경험을 바탕으로 실제 두피 고민 해결에 효과적인 제품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더위크앤 리조트, 어린이날 맞아 ‘메이, 메이드 포 패밀리’ 이벤트 진행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어반 라이프스타일 리조트, 더위크앤(THE WEEK&)이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가족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 ‘메이, 메이드 포 패밀리(May, Made for Family)’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어린이날을 포함한 황금연휴 기간 동안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리조트에서 더욱 즐겁고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5월 4일과 5일, 양일간에 1층 샌드라운지 앞에서 삐에로 풍선 나눔과 페이스 페인팅 이벤트가 진행된다. 체크인 시간대에 맞춰 삐에로가 직접 풍선을 나눠주고, 전문 페이스페인팅 아티스트가 아이들의 얼굴에 귀여운 캐릭터나 그림을 그려줄 예정이다.
가족 간의 사랑과 감사를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가족 사랑 백일장’도 함께 열린다. 참여 형식은 시 또는 사행시로, 누구나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된 수상자에게는 패밀리 객실 숙박권, 위캔다인 식사권, 아쿠아벤처 및 글로우펏 체험 이용권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이 제공된다. 해당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6일까지 1층 샌드 라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수상작은 5월 13일 더위크앤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가족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SNS에 업로드하면 기념 선물을 증정하는 ‘가족사진 이벤트’, 아이들이 장미 모양의 케이크를 꾸며보는 ‘키즈 쿠킹 클래스’도 마련된다. 키즈 쿠킹 클래스는 5월 3일 오후 4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 30,000원이다.
풍성한 가족 식사를 위한 식음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다. B1층 '더파이브'에서는 무제한 모둠회와 세미뷔페를 즐길 수 있는 ‘을왕 회 페스티벌’, 1층 레스토랑 ‘위캔다인’에서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이 10만 원 이상 식사 시 더위크앤 머그컵을 증정하는 선물 이벤트가 진행된다.
◆핑크퐁, 우리은행과 함께 키즈 금융 교육 나선다… ‘핑크퐁 화폐송’ 공개
핑크퐁이 우리은행과 함께 키즈 금융 교육에 나선다.
글로벌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기업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가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과 손잡고 키즈 경제 교육 캠페인 ‘핑크퐁 화폐송’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핑크퐁 화폐송’ 캠페인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핑크퐁’과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 ‘위비프렌즈’의 IP(지식재산권)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쉽고 친근한 경제 교육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 금융권 최초의 IP 콜라보 사례로, 조기 경제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어렵고 복잡한 금융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핑크퐁 화폐송’은 시장놀이를 컨셉으로 핑크퐁, 아기상어, 위비프렌즈 캐릭터들이 화폐를 사용하며 소비를 체험하는 과정을 그린다. 실제 원화 디자인을 반영한 이미지를 활용해 아이들이 지폐와 동전 등 화폐 단위, 돈의 쓰임새, 계산 과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30일부터 핑크퐁 유튜브 및 우리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핑크퐁 화폐송’ 이외의 다양한 콜라보 콘텐츠도 연내 순차적으로 추가 공개할 계획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2019년 우리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핑크퐁 저축송’, ‘핑크퐁 용돈송’, ‘핑크퐁 지문송’, ‘핑크퐁 환전송’ 등 총 네 편의 콜라보 영상을 선보여 왔으며, 이번 ‘핑크퐁 화폐송’은 다섯 번째 협업 프로젝트다. 2025년 4월 기준, 콜라보 영상 누적 조회수는 590만 뷰를 돌파하며 아이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더핑크퐁컴퍼니는 실종 아동 방지를 위한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 캠페인 등 콘텐츠를 통한 ESG 활동도 함께 이어가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닥터포헤어, 고객 맞춤 두피 진단 <찾아가는 두피진단 캠페인> 론칭 1주년 맞아 外
기사입력:2025-04-30 15:43:4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111,000 | ▼886,000 |
비트코인캐시 | 517,500 | ▼6,000 |
이더리움 | 2,538,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90 | ▼60 |
리플 | 3,107 | ▼48 |
이오스 | 959 | ▼16 |
퀀텀 | 3,039 | ▼6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038,000 | ▼987,000 |
이더리움 | 2,534,000 | ▼1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800 | ▼50 |
메탈 | 1,179 | ▼21 |
리스크 | 754 | ▼17 |
리플 | 3,108 | ▼46 |
에이다 | 970 | ▼18 |
스팀 | 213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180,000 | ▼840,000 |
비트코인캐시 | 517,000 | ▼7,000 |
이더리움 | 2,537,000 | ▼16,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80 | ▼70 |
리플 | 3,107 | ▼48 |
퀀텀 | 3,021 | ▼79 |
이오타 | 292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