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방송이슈] 카카오엔터, ‘잊혀진 들판’ 단독 공개 外

기사입력:2025-04-29 19:26:47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권기수, 장윤중)가 한국 웹소설 최초로 미국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에 오른 ‘상수리나무 아래’ 김수지 작가의 신작 웹소설을 단독 공개한다. 신작 공개를 기념한 굵직한 이벤트가 진행되는 한편 최근 공개돼 단 하루 만에 450만여회 조회 수를 올린 ‘상수리나무 아래’와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김수지 작가의 신작 웹소설 ‘잊혀진 들판’을 오는 5월 4일 오후 6시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잊혀진 들판’은 집필 계획 발표 직후부터 팬덤 사이에 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2022년 아마존 출간 후 미국 포함 5개국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상수리나무 아래’ 김수지 작가의 최신작인 데다, 전작과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어서다.

웹소설 ‘잊혀진 들판’은 불륜으로 태어난 비운의 황녀 탈리아 로엠 귀르타와 황실의 가신이자 대공 후계자로 만인의 사랑을 받는 동부의 귀공자 바르카스 라에드고 시어칸의 운명적 서사를 그린다. 작품은 저마다 남모를 상처를 가슴에 품은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애절하고 감동적인 에피소드를 풀어낼 예정이다. ‘상수리나무 아래’ 공개에 맞춰 함께 선공개 된 ‘잊혀진 들판’ 1화는 이미 단 한 회차 만으로도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로맨스판타지 주간 랭킹 7위에 오르는 등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잊혀진 들판’은 앞서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와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지난 19일 카카오페이지에서 공개된 ‘상수리나무 아래’는 작품을 향한 관심을 증명하듯 연일 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다. 작품 공개 4시간 만에 조회 수 100만회를 돌파했으며, 론칭 다음날인 20일엔 단 하루 만에 조회 수 464만회를 올렸다. 카카오페이지 전체 소설 일간 랭킹에서도 4월 20~21일 이틀 동안 줄곧 1위를 차지했다.

‘잊혀진 들판’ 론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4일부터 17일까지 ‘잊혀진 들판’과 ‘상수리나무 아래’ 감상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래플 이벤트’와 ‘출석 이벤트’가 동시에 열린다. 래플 이벤트는 두 작품을 많이 감상할 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지는 이벤트로, 최대 10만원 상당의 카카오페이지 캐시 뽑기권은 물론 명품 지갑과 선글라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경품이 추첨 지급된다. 아울러 유료로 ‘잊혀진 들판’을 1화 이상 감상한 모든 독자를 대상으로 매일 최대 1천원 상당의 캐시 뽑기권을 선물하는 출석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KOBA 2025’서 국내 최초 RED·MRMC 협업 부스 운영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오는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KOBA 2025(제33회 국제 방송·미디어·음향·조명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3년 연속 참가하는 니콘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 계열사인 미국 영상장비 회사 RED, 영국 법인의 로봇 회사 MRMC와 함께 국내 최초 3사 협업 부스를 선보인다. 이를 통해 니콘은 사진 촬영을 넘어 영상 제작까지 아우르는 사진·영상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전년보다 확장된 이번 부스는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비교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Z마운트&NIKKOR체험존은 최신 제품인 Z5ll를 비롯해 니콘의 인기 미러리스 Z 시리즈와 렌즈군을 시연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으며, 니콘만의 영상 색보정 기술 및 이미지 톤 조절 시스템인 RED의 LUT(Look Up Table)과 픽처 컨트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Z시네마 체험존에서는 니콘과 RED, MRMC 제품으로 직접 촬영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니콘의 자회사가 가진 첨단 기술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섹션도 운영된다. RED&MRMC 존을 통해 할리우드 영화 제작에 사용되는 RED 시네마 카메라의 핵심 기능과 독보적인 색감 표현력을 테스트해볼 수 있으며, MRMC인공지능 기반의 로봇 카메라 시스템이 피사체의 움직임을 자동으로 감지하고 추적하며 촬영하는 첨단 기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아이트로닉스, 자동차 에어컨 습기 건조기 애프터블로우 1차에 이어 2차 완판 달성

아이엘(전 아이엘사이언스, 307180) 자회사 아이트로닉스가 최초 개발해 국내판매 1위를 지키고 있는 자동차 에어컨 습기 건조기 '애프터블로우'의 캐스퍼EV 적용제품이 1차에 이어 2차 판매분이 완판됐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아이트로닉스는 이달 초 캐스퍼EV 적용 애프터블로우의 1차 판매를 진행하였으며, 조기 완판 후 2차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해당 물량도 모두 완판됐다. 같은 기간 판매를 시작한 레이EV용 애프터블로우도 인기리에 판매가 진행 중이다.

애프터블로우는 차량 시동이 꺼진 후 일정 시간 동안 공기 순환용 블로우 모터를 구동해 공조장치 내부를 건조시켜 습기를 제거하고 냄새와 세균 발생을 원천적으로 방지하는 시스템으로 특히, 에어컨 사용이 많은 여름철에 판매, 설치가 많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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