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제일제당 실비김치인 ‘습김치’가 자발적인 온라인 바이럴을 통해 완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매운맛을 나타내는 소리 ‘습’을 강렬한 색깔의 한글 그래픽으로 표현한 혁신적인 패키지 디자인이 MZ세대를 사로잡으며 자연스럽게 바이럴을 형성, 온라인 상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라며 "‘습김치’는 트렌디하고 새로운 것에 빠르게 반응하고 바이럴에 민감한 MZ세대를 타깃으로 이달 1일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됐다"라고 말했다.
특히 매울 때 내는 소리이자 행동인 ‘습’이라는 직관적인 네이밍과 그래픽이 시선을 확 끌며, 매운 김치를 일컫는 ‘실비’, 매울 때 내는 소리 ‘습’ 등 소비자의 다양한 해석과 상상이 쏟아지며 바이럴이 이어지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서 ‘습’이 ‘매움’을 의미하는 새로운 언어로 다가가며 소비자의 적극적인 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바이럴 지향’의 디자인 전략이 통한 것이다.
높은 관심과 바이럴 속에 ‘습김치’를 다룬 영상과 숏폼 등도 온라인에 계속 업로드되고 있다. 구독자 209만명의 유튜브 채널 ‘악동김블루’에서는 ‘실비김치의 화끈한 로고’라는 제목의 숏폼이 3일만에 조회수 15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 20만명을 보유한 ‘디에디트매거진, 팔로워 6.7만명의 ‘플라토매거진’ 등 다수 SNS 채널에서도 자발적 바이럴이 되고 있다.
제품 만족 리뷰를 남기는 소비자도 늘어나고 있다. ‘기대보다 강렬한 매운맛에 맛있게 매워서 좋다’, ‘감칠맛과 단맛의 조화로 중독적이다’, ‘패키지 디자인이 귀엽고 강렬해서 호기심이 생긴다’, ‘안전한 이중포장이고 덜어먹기 편리하다’, ‘면 요리나 수육, 곰탕과 페어링하기 좋다’, ‘양념이 많아 찌개나 볶음밥 만들기에도 좋다’ 등 다양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J제일제당 ‘습김치‘, 완판 기록
기사입력:2025-04-29 19:18:5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49.21 | ▼16.21 |
코스닥 | 715.70 | ▼10.76 |
코스피200 | 337.51 | ▼1.5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51,000 | ▼58,000 |
비트코인캐시 | 529,500 | ▲9,000 |
이더리움 | 2,60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00 | ▲40 |
리플 | 3,238 | ▲6 |
이오스 | 991 | ▲2 |
퀀텀 | 3,140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65,000 | ▼185,000 |
이더리움 | 2,606,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00 | ▲50 |
메탈 | 1,212 | ▲1 |
리스크 | 770 | ▼1 |
리플 | 3,237 | ▲3 |
에이다 | 1,008 | ▼3 |
스팀 | 216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650,000 | ▼120,000 |
비트코인캐시 | 529,000 | ▲9,000 |
이더리움 | 2,605,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240 | ▲50 |
리플 | 3,238 | ▲5 |
퀀텀 | 3,124 | ▼13 |
이오타 | 30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