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Pernod Ricard Korea, 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29일 부산 외국어대학교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 프로그램의 특강을 진행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지속 가능한 바텐딩’ 프로그램은 2022년부터 운영된 무료 교육 프로그램으로, 법적 음주 허용 연령의 바텐더 및 바 오너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의 핵심은 페르노리카 그룹이 축적해 온 주류 산업 내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인사이트, 친환경과 지속 가능한 바텐딩의 실천 방안, 그리고 다양한 국가들의 지속가능성 사례를 공유하는 데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사람과 환경을 고려한 바 운영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자리로, 참가자들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
이번 특강은 부산 외국어대학교 호텔·컨벤션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이번 교육을 통해 식음료 및 호텔 산업에서 일할 예비 인재들에게 지속 가능성의 개념을 소개하고, 지속가능한 바텐딩 실천법, 다양한 국가의 지속 가능성 사례, 그리고 책임 있는 음주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교육 프로그램을 서울 및 주요 지방 도시, 그리고 주요 대학들의 호텔경영, 컨벤션, 및 식음료 학과 학생들에게로 확대하여 한국의 바 산업과 식음료 산업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확산해 가고 있다. 2022년부터 현재까지 서울 세종대학교, 부산 동서대학교, 제주 한라대학교, 전주대학교 등에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 바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2024년까지 진행된 교육을 통해 총 660여 명의 바텐더 및 대학생이 해당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스토어링크, 한미양행 건기식 브랜드 ‘뉴트리킷’ 통합 마케팅 전담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솔루션 기업 스토어링크(대표 정용은)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뉴트리킷’의 온오프라인 통합 마케팅을 전담한다고 29일 밝혔다.
뉴트리킷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제조사 한미양행이 새롭게 선보이는 유통 전문 건기식 브랜드다. 주요 제품으로는 ‘타임리스NMN(엔엠엔)’, ‘익스트리밍 가르시니아 젤리’ 등이 있다. 스토어링크는 뉴트리킷의 타깃과 시장을 정밀하게 데이터 분석한 결과를 기반으로 퍼포먼스 마케팅, 콘텐츠 개발, 옥외광고 등의 IMC(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추진한다.
우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내 건강기능식품 관련 이커머스 데이터를 다각적으로 수집 및 정리하고, 스토어링크 플랫폼 내 순위 추적과 상품 진단 등의 솔루션을 접목해 상품과 광고 매체별 적합성을 세밀히 평가한다. 이후 최적화된 미디어 믹스와 콘텐츠 제작 가이드를 수립한 뒤 광고 운영 효율을 극대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AK플라자 등의 대형 유통채널과 손잡고 오프라인 샘플링, 옥외광고 캠페인을 비롯해, 소비자 제품 경험과 온라인 리뷰 콘텐츠 작성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스토어링크 체험단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kt 밀리의서재, ‘2025 테크 집중 채용’ 실시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가 콘텐츠 플랫폼 고도화와 전방위 사업 확장을 뒷받침할 기술개발 조직 강화를 위해 ‘2025 밀리의서재 테크 집중 채용’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밀리의서재가 콘텐츠와 기술의 융합을 통해 고도화해온 독서 경험을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신사업 확장을 본격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밀리의서재는 이번 집중 채용을 통해 우수한 개발 인재를 확보하고 기술 기반 실행력을 강화하여 독자들에게 더 나은 독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분야는 △데이터 아키텍트 △DevOps △DBA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분석 △기술 보안 매니저 △플랫폼 및 프로덕트 백엔드 개발 △프론트엔드 개발 △안드로이드 및 iOS 개발 등 12개 테크 직군이다.
밀리의서재는 개발, 데이터, 보안 등 다양한 기술 직무가 통합된 환경에서 기획부터 개발, 운영 전 과정에 실무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수평적인 협업 문화를 지향한다. 각 직군은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핵심 서비스 방향성과 구조를 함께 설계하며, AWS 최신 인프라와 Vue2, Next(React, Typescript) 등 다양한 기술 스택을 활용해 콘텐츠 플랫폼 사업의 폭넓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코드 리뷰 프로세스, 토론을 통한 비즈니스 아이디어 제안, 최신 장비 지원, 빠른 적응을 위한 ‘버디 제도’ 등 실무 적응과 성장을 동시에 지원하는 체계도 마련돼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페르노리카 코리아,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개최 外
기사입력:2025-04-29 12:26: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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