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모다모다, 다이소 온ㆍ오프라인 매장 입점 外

기사입력:2025-04-29 10:08: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다모다(대표 배형진)는 29일 다이소 온라인몰을 시작으로, 5월 1일부터 전국 약 1600개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에 공식 입점한다고 밝혔다.

모다모다 관계자는 "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새로운 구성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모다모다의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며 건강한 새치 커버 습관을 제안한다"라고 전했다.

앞서 모다모다는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성분 업그레이드로 식약처 기능성 인증 완료에 이어 유럽 CPNP 인증 및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기술력과 안전성을 검증받아 국내와 해외를 아우르며 성공적으로 시장을 확장해왔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국내 대표 유통채널로 부상한 다이소와 함께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

최근 다이소가 ‘뷰티 성지’로 떠오르며 브랜드 간 치열한 입점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모다모다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아 다이소 입점에 성공했다. 더불어 산소 차단용기에 이어 새롭게 개발한 특수 파우치 패키지를 적용해 다이소의 까다로운 입점 기준을 통과했다.

이에 모다모다는 ‘모두의 건강한 두피를 위한 다른 생각’이라는 슬로건 아래 10년 연구 결실이 집약된 다이소 전용 제품을 선보인다. 입점 제품은 ▲제로그레이 블랙 샴푸 기획 세트(6g, 7개입) ▲새치 올커버 스틱(2color) ▲실크 물염색(2color, 2개입) ▲새치 타투 자이언트 브러쉬로 총 4종 구성이다.

대표 제품인 제로 그레이 블랙 샴푸 기획 세트는 새롭게 적용된 부스팅 샴푸를 통해 보다 빠른 새치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탈모 기능성 인증은 물론, 염모 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포뮬러로 데일리 케어에도 적합하다. 실크 물염색은 진도산 미역과 다시마 성분 함유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해 민감성 두피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디오디 토끼자(DOD HOLIDAY IN KOREA)’ 캠핑 이벤트 개최

하이라이트브랜즈(대표이사 이준권)가 전개하는 글로벌 캠핑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디오디(DOD)가 캠핑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디오디 토끼자(DOD HOLIDAY IN KOREA)’ 타이틀의 오프라인 캠핑 이벤트를 개최하며 참가자를 모집한다. 행사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캠핑장 ‘캠프올모’에서 5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2박 3일간 진행된다.

‘디오디 토끼자’는 디오디가 국내에 공식 런칭한 이후 소비자 대상으로 처음 진행하는 오프라인 행사이다. 글로벌에서 매년 개최되는 대형 캠핑 이벤트인 ‘DOD HOLIDAY’를 국내 캠핑 문화에 맞게 구현한 첫 행사이다. 느긋한 여유와 유쾌함을 동시에 선사하는 캠핑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브랜드 친밀감 강화와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벤트 공간은 디오디의 브랜드 철학인 ‘미친 듯이 자유롭게 (STAY CRAZY)’와 2025 SS 캠페인 슬로건 ‘DO DO DO’를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꾸민다. 디오디의 브랜드 심볼인 래빗 아트워크를 비롯해 다양한 페스티벌 감성으로 장식해, 마치 토끼마을에 온 듯한 환상적인 분위기를 선사할 계획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디오디 제품으로 구성한 스페셜 웰컴 기프트를 제공하고, 성인부터 어린이까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다양한 게임과 액티비티, 럭키 드로우 등 재미 요소를 더한 브랜드 체험 존과 디오디의 다양한 의류와 기어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 공간이 마련된다. 또한, 호머피자, 도산회관, 대구밀떡집, 츄로’s, 위커파크 등 다양한 F&B 브랜드와 협업해 조식 서비스와 간단한 간식, 음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야경을 만끽할 수 있는 저녁 시간대에는 싱어송라이터의 라이브 버스킹 공연으로 초여름 낭만을 더한다.

◆ 다이노즈, 가락종합사회복지관과 업무협약(MOU) 체결

다이노즈(대표 이가영, 이하 다이노즈)는 지난 18일, 송파구가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권오형)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지역 내 육아 정보 격차 해소라는 공동의 목표 아래 ‘육아크루’ 커뮤니티 기반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송파구 내 육아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가락종합사회복지관의 아동, 부모, 가족 대상 프로그램 및 콘텐츠 정보 확산 ▲모바일 앱 ‘육아크루’ 기반 지역 커뮤니티 연계 시스템 구축 ▲양사 상호 홍보 및 네트워크 협력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다이노즈는 본 협약을 계기로 ‘육아크루’ 앱을 통해 영유아 부모들이 1:1로 육아친구를 찾을 수 있는 ‘짝크루’ 서비스와, 이웃 부모들과 소규모 공동육아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자유모임’ 기능을 송파구에서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송파구 부모들이 육아 정보를 자유롭게 나누고, 양육 이야기를 함께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돌봄 공동체 환경을 조성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1.05 ▼14.37
코스닥 716.24 ▼10.22
코스피200 337.90 ▼1.1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91,000 ▲4,000
비트코인캐시 528,500 ▲8,500
이더리움 2,603,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190 ▲70
리플 3,235 ▲5
이오스 990 0
퀀텀 3,142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10,000 ▼35,000
이더리움 2,60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180 ▲20
메탈 1,212 0
리스크 773 ▲4
리플 3,235 ▲8
에이다 1,007 ▼2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1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8,500
이더리움 2,60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210 ▲20
리플 3,237 ▲8
퀀텀 3,124 0
이오타 30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