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LOWTAG(로우태그)’ 엠블럼 도입

기사입력:2025-04-28 17:05:1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이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함께 저당·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 ‘LOWTAG(로우태그, 이하 LOWTAG)’ 엠블럼을 새롭게 도입했다.

대상㈜ 관계자는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구축하고 대체당 대표 소재인 알룰로스를 자체 생산중이다. 대상㈜이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제품에도 자체 효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룰로스를 활용할 계획이다"라며 "이로써 대상㈜은 소재부터 식품에 이르기까지 저당·저칼로리 수직계열화를 완성하며 국내외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저당·저칼로리 시장 공략에 맞춰 도입한 ‘LOWTAG’는 당류, 칼로리 등 식약처가 정한 저(低)·무(無) 강조표시요건을 충족한 로우 스펙(Low Spec)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이다. 청정원의 전 제품 포트폴리오를 아우르며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제안한다. 대상㈜은 저당·무설탕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종합식품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LOWTAG’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은 한식 요리에 가장 자주 쓰이는 고추장, 된장, 간장 등의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드레싱류 등의 카테고리에서 저당·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게 된다. 일반 제품군은 그대로 유지한 채 ‘LOWTAG’ 라인을 새롭게 확대하는 전략으로 더 많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저감식품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은 ‘순창’과 ‘햇살담은’을 통해 선보이는 한식장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총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저당·저칼로리 장류 신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총 5종이다.

먼저, 고추장 신제품 3종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는 고추장의 단맛을 내는 올리고당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해 당류 함량을 대폭 낮췄다. ‘저당 현미 고추장’의 100g당 당류 함량은 약 3g으로, 기존 고추장 대비 당류 함량을 약 86% 낮췄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현미를 사용해 건강한 집밥 요리에 안성맞춤이다. ‘저당 초고추장’의 경우 새콤달콤한 맛은 그대로 살리고 당류 함량은 100g당 4g 수준으로 낮췄다. 또,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는 100g당 당류 3g, 칼로리는 35kcal까지 낮춘 제품으로, 다양한 면 요리에 부담없이 활용하기 좋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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