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우아한청년들, 라이더-사장님 상생캠페인 진행 外

기사입력:2025-04-28 16:52: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28일 배달 현장에서 협력과 배려를 실천해온 가게들을 라이더들로부터 추천받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라이더가 추천한 친절한 가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배달업계에서 최초로 라이더와 업주간의 협력과 존중의 사례를 주목한 ‘라이더-사장님 상생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라며 "최근 배달현장에서 포장불량, 조리지연 등으로 갈등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현장 속 따뜻한 사례들을 소개함으로써 상생의 가치를 확산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라고 전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캠페인에 앞서 라이더들로부터 배민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친절한 가게’ 추천을 받았다. ①안전포장 ②정시조리 ③친절응대 ④작은배려 등 항목으로 설문한 결과, 선정된 상위 40곳의 업주를 라이더들과 직접 찾아가 감사선물을 전달했다.

이번에 우아한청년들이 전달한 선물에는 라이더들의 마음을 담은 감사카드, 주방용품세트, 배민상품권 등이 포함됐다. 선물을 전달하며 라이더들은 매장의 따뜻한 행동이 현장에서 얼마나 큰 힘이 되었는지를 업주와 나누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캠페인에 참가한 한 라이더는 “바쁜 와중에도 항상 밝은 미소로 라이더들을 맞이하며 안전운전을 당부하시는 사장님의 말씀이 큰 힘이 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사장님께 그동안 갖고 있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 기뻤다”고 말했다.

친절한 가게로 선정된 한 사장님은 “라이더는 배달을 넘어 함께 손님을 응대하는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가게의 음식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달해주는 라이더들에게 항상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음을 서로 나눌 수 있어 뜻깊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친절한 가게들은 ▲포장 상태를 세심하게 준비해주는 매장 ▲예정된 조리시간을 준수해 정시픽업을 배려해주는 업주 ▲추운 날 따뜻한 음료를 건네는 사장님 등 라이더의 입장에서 ‘기억에 남는 순간을 만들어준 곳’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본푸드서비스, 1분기 매출 495억 원으로 전년비 21% 증가

본푸드서비스(대표 임미화)가 2025년 1분기 매출 495억1937만 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년 동기(409억2343만 원) 대비 21% 증가한 규모로, 단체급식과 컨세션, 식자재 유통 등 3대 사업 모두 성장했다.

세부적으로는 주요 사업인 단체급식이 1분기 매출 3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하면서 본푸드서비스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대형 수익형 물건 중심의 수주 전략과 시스템 경영을 통한 수성 전략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산업체, 유통사 등 다양한 채널을 아우르며 1분기 동안 24개 신규 지점을 오픈하는 성과를 거뒀다.

컨세션 사업 또한 1년 만에 49% 증가한 55억8907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컨세션 사업은 단순한 특수 상권 점포 출점을 넘어, 호텔 레스토랑이나 골프장 등 고급 레저 여가시설에서 수주를 늘린 것이 주효했다. 골프장은 지난해부터 골프존카운티 전국 7곳 식음 부문 운영 사업권을 수주하면서 운영 역량과 고객 만족도를 입증해 보였다.

식자재 유통 부문은 매출 148억5795만 원으로 전년 동기(126억698만 원) 대비 10% 성장했다. 지속적인 고객 수요 증가로 메인인 용인 식자재유통센터를 기존 대비 두 배 이상의 부지로 이전한 데 이어, 최근 논산 센터를 매입 전환하면서 운영 효율과 수도권과 충청과 호남권역 물류 역량을 강화했다. 경기 용인과 충남 논산, 전남 담양, 경남 창녕 등 전국 4개 식자재유통센터를 거점으로 전국 3자 물류(3PL) 효율성과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쇼핑엔티, 독일 명품 ‘골드파일’ 남성 언더웨어 단독 론칭

태광그룹 미디어 계열사 티알엔의 T커머스 채널 쇼핑엔티가 29일 저녁 6시 방송을 통해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골드파일(Goldpfeil)’의 25SS 시즌 남성 언더웨어를 단독 론칭한다.

골드파일은 1856년 설립돼 168년의 전통을 지닌 독일 명품 브랜드로, 가방∙구두∙시계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장인정신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다. 현재 일본 내 60여 개 매장과 싱가포르 이세탄 백화점 등에서 전개되고 있으며, 아시아 시장 내 입지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몸에 밀착되는 드로즈 ▲편안한 착용감의 트렁크 ▲기능성 런닝 등 총 3종이다. 각 제품은 10매 1세트 구성되며, 드로즈와 트렁크는 사방 스트레치 원단과 35mm 광폭 아웃밴드를 적용해 활동성과 착용감을 높였다. 기능성 메쉬 소재의 ‘썸머 쿨 컬러’ 5종과 솔리드 원단의 ‘포시즌 베이직 컬러’ 5종으로 구성된다.

런닝은 흡습속건 기능을 갖춘 화이트 컬러로 출시되며, 기능성 메쉬와 솔리드 원단을 혼합 구성해 여름철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전 제품 기계세탁 및 건조기 사용이 가능하며, 95부터 120까지 폭넓은 사이즈를 갖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1.05 ▼14.37
코스닥 716.24 ▼10.22
코스피200 337.90 ▼1.1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591,000 ▲4,000
비트코인캐시 528,500 ▲8,500
이더리움 2,603,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4,190 ▲70
리플 3,235 ▲5
이오스 990 0
퀀텀 3,142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10,000 ▼35,000
이더리움 2,605,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4,180 ▲20
메탈 1,212 0
리스크 773 ▲4
리플 3,235 ▲8
에이다 1,007 ▼2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610,000 ▲20,000
비트코인캐시 529,000 ▲8,500
이더리움 2,603,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210 ▲20
리플 3,237 ▲8
퀀텀 3,124 0
이오타 30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