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자사의 시그니처 메뉴인 ‘뿌링클’이 누적 판매량 1억 3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다이닝브랜즈그룹 관계자는 "뿌링클은 2014년 출시 이후 국내 치킨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이어온 대표 메뉴다"라며 "바삭한 후라이드 치킨에 치즈, 양파, 마늘로 완성한 시즈닝을 입히고, 요거트와 치즈가 어우러진 전용 소스를 더해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0대부터 30대까지 폭넓은 세대에서 사랑받으며 bhc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왔다"라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기가 이어지는 배경에는 현지 음식 문화와 취향을 반영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이 있다. bhc는 미국,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캐나다 등 7개국에 진출했으며, 전 매장에서 뿌링클이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출시 10년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변함없는 맛과 품질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10년 전 뿌링클을 즐기던 10대와 20대가 지금은 20대, 30대가 되었고, 현재의 10대들 역시 뿌링클의 매력에 빠져들며 세대를 아우르는 스테디셀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단일 메뉴로 누적 1억 3천만 개 이상 판매된 뿌링클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K-치킨 대표 메뉴’로 입지를 굳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bhc ‘뿌링클’, 누적 판매량 1억 3천만 개 돌파
기사입력:2025-04-25 16:26:1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74,000 | ▲7,000 |
비트코인캐시 | 522,500 | ▼1,000 |
이더리움 | 2,596,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70 | ▲40 |
리플 | 3,206 | ▼24 |
이오스 | 989 | ▼4 |
퀀텀 | 3,111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64,000 | ▼57,000 |
이더리움 | 2,596,000 | ▼3,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50 | ▼20 |
메탈 | 1,211 | ▼1 |
리스크 | 769 | ▼1 |
리플 | 3,206 | ▼24 |
에이다 | 1,001 | ▼4 |
스팀 | 2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20,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523,000 | 0 |
이더리움 | 2,595,000 | ▼4,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030 | ▼30 |
리플 | 3,206 | ▼26 |
퀀텀 | 3,124 | 0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