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가 2025 봄여름 시즌을 맞아 신규 아이웨어 4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 라인업은 하이테크 무드의 미래 지향적 디자인과 뛰어난 기능성을 결합해 스포츠 활동은 물론 일상에서도 착용 가능한 퍼포먼스 컬렉션이다. 사이버 제로(CYBR ZERO), 사이버 다이노(CYBR DYNO), 마세터(Masseter), 벨로 케이토(Velo Kato) 4종으로 구성됐으며, 모두 경량 설계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유지한다. 또한, 오클리의 대표 기술인 프리즘(Prizm™) 렌즈 기술이 적용돼 색상과 대비를 극대화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한다.
먼저, 사이버 시리즈인 사이버 제로와 사이버 다이노는 오클리의 림리스(rimless) 스포츠 아이웨어 유산을 계승한 미래지향적 퍼포먼스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알트 이리듐(Alt Iridium) 렌즈와 리거처(Ligature) 노즈 패드, 통풍 설계를 공통적으로 적용했다. 사이버 제로는 미끄럼 방지 템플로 편안함과 유연성을 강화했으며, 움직임 속에서도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공기 흐름을 최대화했다. 특히 사이버 다이노는 활동적인 움직임에 초점을 맞춰, 경량 고성능 림리스 프레임과 충격 저항성을 강화한 설계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마세터는 턱과 볼을 연결하는 강력한 교근 근육에서 영감을 받아 출시된 제품이다. 단순화된 라인과 현대적 디테일을 특징으로 하는 프레임은 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오클리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또한, 하이 랩 프레임(얼굴을 감싸듯이 휘어진 형태의 프레임)은 물론 직사각형 렌즈 형태, 8-베이스 렌즈 곡선, 주변 반사를 차단하는 깊은 홈 등을 갖추고 있어 퍼포먼스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벨로 케이토는 사이클링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피지오모픽(PhysioMorphic™) 지오메트리(얼굴과 눈 주위 곡선에 자연스럽게 맞도록 설계된 고급 곡면 렌즈 디자인)가 대형 플루토나이트 렌즈(Plutonite Lens®)를 적용했으며, 사고 발생시 사용자의 눈과 얼굴을 보호한다. 프레임의 경우, 힌지(경첩)가 없는 시스템을 구현해 공기 흐름을 최대화하고 시야를 확장한다.
◆바닐라코, '세계 판매 1위 클렌징 밤' 브랜드 선정
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BANILA CO)가 글로벌 데이터 분석 기업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이 조사한 ‘세계 판매 1위 클렌징 밤’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클렌징 밤 원조’로 불리는 바닐라코는 독자적인 뷰티 노하우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유로모니터의 조사에 따르면, 2023년 글로벌 클렌징 밤 시장 규모는 약 10억 4000만 달러로 나타났다. 바닐라코는 온∙오프라인 소매 판매액 기준 2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하며, 글로벌 No.1 클렌징 밤 브랜드로서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러한 성과의 중심에는 브랜드 대표 제품인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이 있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은 누적 판매량 9,000만 개를 돌파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바닐라코의 스테디셀러다. 바닐라코는 첫 출시 이후에도 제품력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집중해왔으며, 우수한 제품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이 이번 성과를 견인했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은 메이크업을 잔여물 없이 깨끗하게 닦아내면서도 피부에 필요한 유효성분은 그대로 남기는 뛰어난 클렌징 효과를 자랑한다. 특히 바닐라코만의 특별한 오일 밤 포뮬러가 피부에 자극 없이 부드럽게 녹아들어 편안한 딥 클렌징이 가능하다.
또한 바닐라코는 다양한 피부 고민을 고려해 클린 잇 제로 클렌징 밤의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기존 △’오리지널’ △’포어 클래리파잉’ △’너리싱’ △’카밍’ 라인에 이어, 올해는 △’인리칭 버터’ 라인을 새롭게 선보이며 피부 타입별 맞춤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프룻오브더룸(Fruit of the Loom®)’ 팝업스토어 오픈
미국 컴포트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프룻오브더룸(Fruit of the Loom®)’이 한국 런칭 기념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팝업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EQL 성수에서 열리며 운영 기간은 4월 25일(금)~5월 4일(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다.
1851년 미국에서 시작한 프룻오브더룸은 174년간 클래식 아메리칸 감성의 토탈 라이프스타일을 전개하는 브랜드이다. ‘모두를 위한 편안한 라이프스타일 제품’ 철학에 기반해 유행을 타지 않는 티셔츠, 모자, 양말 등 타임리스 아이템을 판매한다. 말본골프와 코닥어패럴, 디오디, 디아도라 등을 전개 중인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신규 런칭했다.
팝업이 열리는 EQL 매장 1층에 들어서면 프룻오브더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인테리어와 ‘GOOD DAYS STARTS WITH’라는 슬로건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팝업 컨셉은 브랜드 심볼인 과일 모티브의 미국 빈티지 마켓이다. 활기차고 볼거리 많은 마켓이 지닌 긍정적 에너지에 유쾌한 감성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프룻오브더룸의 브랜드 헤리티지를 접목했다.
개방형 라운지로 조성된 팝업에는 바스켓에 다양한 컬러의 양말, 티셔츠 등 제품이 마치 과일처럼 담겨 있다. 인스타그래머블 트렌드에 부응해 브랜드 로고를 아트워크로 장식한 거울 셀카 존, 브랜드 로고를 패턴화한 의자를 비치한 포토 존도 마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오클리, 2025 봄여름 신규 아이웨어 4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5-04-25 09:4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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