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퍼퓸갤러리, 아무아쥬 '퍼포즈 50 엑스트레 드 퍼퓸' 출시 外

기사입력:2025-04-23 21:51: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퍼퓸 편집숍 퍼퓸 갤러리가 아무아쥬(AMOUAGE)의 핵심 원료인 유향나무를 오마주한 기존의 ‘퍼포즈 오 드 퍼퓸(PURPOSE Eau de Parfum)’에 깊이와 풍부함을 더한 '퍼포즈 50 엑스트레 드 퍼퓸(Purpose 50 Extrait de Parfum)'을 출시했다.

프랑킨센스라고도 불리는 유향은 아무아쥬의 시초인 오만의 유산과 정체성에 중요한 요소이다. 유향나무 전체를 묘사한 기존 ‘퍼포즈 오 드 퍼퓸’과 달리 이번 신제품 '퍼포즈 50 엑스트레 드 퍼퓸'은 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유향나무의 뿌리 깊은 곳과 흙을 넘어서 대지까지 영역을 확장해 보다 어둡고 묵직한 향을 선보인다.

스파이시, 우디 계열의 '퍼포즈 50 엑스트레 드 퍼퓸’은 탑 노트(Top note)로 베르가못, 핑크 페퍼, 유향, 피멘토 베리를 사용했으며, 하트 노트(Heart Note)로는 로즈, 샌드베티버, 샌달우드, 파피루스, 베이스 노트(Base note)로는 사프란, 스웨이드, 미스티칼, 아키갈라우드, 바닐라로 구성했다. 핑크 페퍼의 생동감 있는 터치와 유향의 신비로운 존재감을 시작으로 샌드베티버의 흙 내음, 파피루스의 격정적인 열기, 사프란의 가죽 같은 건조함으로 이어지는 향기는 기존 제품과 완전히 다른 감각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신제품을 제작한 조향사 ‘퀜틴 비쉬(Quentin Bisch)’는 이러한 색다른 감각을 위해 샌달우드에 주목했다. 샌달우드는 ' 퍼포즈 50 엑스트레 드 퍼퓸'의 정체성과 개성을 유지하면서 더 깊이 있고, 풍부한 노트를 선사한다. 부드럽고 따뜻한 샌달우드의 향은 조향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장시켜 내면의 감정을 일깨운다. 또한, 베이스 노트로 사용된 바닐라는 달콤하고, 로맨틱한 향으로 다른 원료들과 대조를 이뤄 온기와 생명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파라다이스시티, 봄 시즌 미식 프로모션 진행

파라다이스시티가 본격적인 봄 여행 시즌을 맞아 국내외 고객에게 차별화된 미식 여행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라다이스시티 관계자는 “최근 인바운드 관광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까지 모두 공략할 수 있는 식음 콘텐츠를 선보였다”며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한국 음식을 재해석한 메뉴부터 인기 위스키 브랜드 협업 라운지까지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시티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아트파라디소’ 내 한식 파인 다이닝 ‘새라새(SERASÉ)’는 전통 반상에 코스 요리 형식을 접목한 ‘도담(DODAM) 런치 코스’를 내놨다. 제철 재료인 키조개와 냉이, 달래로 만든 전이 들어간 키조개 된장죽부터 한우 양지로 우린 육수와 봉평 메밀면을 활용한 냉면 혹은 온면, 냉이 떡갈비, 각종 다과까지 K-푸드를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파라다이스만의 예술적 철학이 담긴 플레이팅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제공한다. 해당 메뉴는 오는 8월 31일까지 판매한다.

‘라운지&바 새라새’는 칵테일, 위스키 등에 페어링하기 좋은 상시 메뉴를 다양하게 내놨다. 세계 4대 진미로 꼽히는 캐비어에 감자전을 곁들인 ‘캐비어 플레이트와 감자전’, 한우 꾸리살로 만든 육회에 유자, 잣 등을 더한 ‘가평 잣소스의 한우 육회’, 그리고 프랑스 리옹 지역 치즈를 넣은 ‘몽도르치즈 파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파라다이스시티의 라이브 뮤직 라운지 바 ‘루빅’은 주류 브랜드 ‘산토리’의 대표 제품을 한 데 모은 프라이빗 위스키 라운지 ‘산토리 하우스’를 운영 중이다. 2층 프라이빗 룸을 산토리 인기 위스키부터 한정판 제품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유선 및 네이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 지오지아, 브랜드 30주년 맞아 're:suit(리:수트)' 캠페인 전개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의 어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지오지아(ZIOZIA)가 브랜드 론칭 30주년을 맞아 지속 가능한 소비문화를 제안하는 ‘re:suit(리:수트)’ 캠페인을 전개한다.

‘re:suit(리:수트)’ 캠페인은 '다시 갖춰 입다'라는 의미를 담은 자원 순환 캠페인이다. 체형이나 취향 변화로 옷장 속에 방치된 수트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 이를 필요한 이들과 연결함으로써 자원순환과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은 5월 한 달간 전국 주요 지오지아 매장 30곳에서 진행된다. 브랜드와 관계없이 수트를 기부한 고객에게는 지오지아 신제품 수트 구매 시 최대 20%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기부된 수트는 굿윌스토어를 통해 철저한 검수 과정을 거친 후에 재판매된다. 수익금은 장애인 근로자의 자립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35,000 ▼131,000
비트코인캐시 521,000 ▼2,500
이더리움 2,587,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970 ▼120
리플 3,203 ▼26
이오스 985 ▼9
퀀텀 3,102 ▼22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24,000 ▼175,000
이더리움 2,589,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970 ▼120
메탈 1,210 ▼3
리스크 768 ▼1
리플 3,204 ▼23
에이다 1,000 ▼5
스팀 216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210,000 ▼150,000
비트코인캐시 521,000 ▼2,000
이더리움 2,588,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3,980 ▼80
리플 3,202 ▼28
퀀텀 3,100 ▼24
이오타 30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