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올해 출시 6주년을 맞은 ‘진로’가 젊고 트렌디한 소통을 강화한다고 23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진로는 지난 201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판매 23억 병을 돌파(4/23 기준), 1초에 12병 이상 판매되는 등 제로슈거 소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라며 "특히, 제로슈거 소주 부문 2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고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4년 누적 판매량 기준 진로는 2위 브랜드와 약 1.5배의 판매 격차를 내며 제로슈거 소주 판매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진로는 2024년 한해 동안 국내 가정 시장 유통채널 ▲대형마트, ▲편의점 등 모든 채널에서 각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특히, 대형마트와 편의점을 제외한 가정채널은 전체 소주 판매 비중의 60% 이상을 차지하는데, 해당 부문에서 진로는 2위 브랜드와 약 1.6배의 판매 격차를 내며 압도적 1위 점유율을 차지했다.
이 같은 성과의 배경에는 ▲지난해 10월 출시 5년 만의 라벨 디자인 리뉴얼, ▲진로 오리진, 크리스마스 에디션 등 소비자 니즈에 맞춘 한정 제품 출시, ▲KITH, 안티 소셜 소셜 클럽, 미샤 등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으로 젊은층과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진로’, ‘진로골드’, ‘참이슬’ 각각 브랜드별 명확한 메시지와 역할을 부여하여 개별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진로는 소주 본연의 초깔끔한 맛 콘셉트를 지속하면서 다양한 이종업계와의 협업 등 젊고 트렌디한 소통을 지속할 예정이다. 진로골드는 15.5도의 부드러운 맛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강화해 저도수 트렌드를 리드, 참이슬은 전국구 대세감을 강화해 시장을 이끌어 가겠다는 전략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출시 6주년 맞은 ‘진로’, 젊고 트렌디한 소통 강화한다
기사입력:2025-04-23 21:06:5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42,000 | ▲143,000 |
비트코인캐시 | 526,000 | ▲2,500 |
이더리움 | 2,594,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00 | ▲80 |
리플 | 3,207 | ▲7 |
이오스 | 986 | ▲1 |
퀀텀 | 3,114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90,000 | ▲44,000 |
이더리움 | 2,594,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00 | ▲150 |
메탈 | 1,212 | ▲6 |
리스크 | 777 | ▲10 |
리플 | 3,207 | ▲8 |
에이다 | 1,003 | ▲3 |
스팀 | 218 | ▲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360,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525,000 | ▲500 |
이더리움 | 2,595,000 | ▲1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4,100 | ▲100 |
리플 | 3,208 | ▲7 |
퀀텀 | 3,100 | 0 |
이오타 | 30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