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쇼핑의 e커머스 플랫폼 롯데온(LOTTE ON)이 전체 상품군 중 절반이 ‘내일ON다’로 배송됐다고 22일 밝혔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지난 3월 ‘내일ON다’ 제품군 확대로 일군 성과다. 오늘 주문하면 내일 받는 내일ON다 서비스는 2023년 론칭한 익일 배송 서비스다"라고 전했다.
롯데온은 최근 내일ON다 제품군을 기존에 비해 2배 이상 늘렸다. 론칭 초반 가공식품, 생활, 주방, 반려동물 용품 등 1만 개 정도였던 내일ON다 상품군은 지난해 23만 개로 늘어난 바 있다. 향후 꾸준히 내일ON다 적용 상품을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익일 배송을 원하는 고객은 상품에서 내일ON다 플래그 부착 여부와 주문 마감 시간을 확인하면 된다. 주문 마감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로 상품마다 다르다.
롯데온이 올해 1분기 내일ON다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구매한 카테고리는 커피·생수·음료, 화장품·향수, 유아동의류 등으로 나타났다. 내일ON다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내는 효자상품군으로는 명품, 스포츠의류·운동화, 건강·다이어트식품 등으로 집계됐다. 내일ON다 상품군이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주방용품, 화장품·향수, 건강·다이어트식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온, 내일ON다 제품군 확대…점유율 상승 효과
기사입력:2025-04-23 09:5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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