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ABC마트, 신규 멤버십 ‘ABC-Camp’ 론칭 外

기사입력:2025-04-22 21:13:49
[로이슈 편도욱 기자] ABC마트(대표 이기호)가 신규 멤버십 ‘ABC-Camp’를 론칭하며 고객 혜택 강화에 나선다.

ABC마트는 다양한 혜택 제공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멤버십 개편을 단행했다. 패션을 향한 여정을 시작한다는 의미를 담아 ‘ABC-Camp’를 새롭게 선보이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ABC-Camp’는 고객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스탬프를 모으면 등급과 혜택이 증가하는 구조의 멤버십 서비스다. 전용 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제약 없이 출석체크, 만보기, 자기 정보 입력, 매장 체크인, 아트서치 등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활동에 참여할 때마다 즉시 스탬프를 지급하며 일정 기준 이상 충족 시 상위 등급으로 승급된다. 멤버십 등급은 여행자, 탐험가, 수집가, 개척자로 구성됐다. 신규 회원은 여행자로 시작해 승급 시마다 혜택이 추가된다.

최상위 등급인 개척자는 구매 적립 2%, 상시 할인 5%, 온라인 10%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승급은 직전 6개월간 활동 점수를 산정하여 이루어진다.

◆스킨푸드, 초록우산 통해 산불 피해 지역에 물품 지원

스킨푸드(대표 구도곤)가 초록우산을 통해 영남권 산불 피해 가구를 위한 8,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경남·경북·울산 등 산불 피해가 컸던 지역 내 가구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스킨푸드는 캐롯 카로틴 카밍 워터 패드와 블루 캐모마일 히알루로닉 앰플 등 스킨케어 라인을 비롯해 클렌징, 헤어/바디용 라인을 포함한 자사 제품 5,100개를 기부했다.

스킨푸드는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생수, 물티슈, 수건 등 생필품 4,500개도 기부해 총 9,600개, 8,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산불 피해 소식을 접하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자 다방면으로 검토한 끝에 초록우산을 통한 물품 지원을 결정했다”라며 “스킨푸드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 곳곳의 어려움과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

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킨푸드는 2024년 한 해에만 총 2억 8천만 원 상당을 기부했고, 지난 5년간 36회에 걸쳐 33억 원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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