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SGC솔루션, 봄 웨딩시즌 맞이 ‘글라스락 웨딩페어’ 진행 外

기사입력:2025-02-14 20:52:59
[로이슈 편도욱 기자] SGC솔루션(대표 문병도)이 다가오는 봄 웨딩시즌을 맞아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오는 17일부터 3월 7일까지 ‘글라스락 웨딩페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주방용품을 마련하는 예비 부부 및 신혼부부들의 니즈에 맞춰, 혼수 주방용품으로 자주 찾는 글라스락 밀폐용기 세트와 쿡웨어를 실속있는 구성과 가격 혜택에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글라스락 공식몰에서는 매년 웨딩시즌에 맞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한 번에 구비하기 좋은 다양한 사이즈와 선호하는 분위기에 맞는 컬러 디자인, 전자레인지 조리 및 오븐 사용 등 활용도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유리밀폐용기와 함께 구매하기 좋은 주방 필수품으로 글라스락 셰프토프 쿡웨어 라인업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 글라스락 웨딩페어 대표 제품은 다양한 용량 구성 및 신혼 냉장고 정리에 적합한 유리밀폐용기 제품과 다양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모든 열원에서 사용가능한 기능성을 갖춘 쿡웨어로 선정해 최대 50% 혜택에 제공한다.

먼저 유리밀폐용기 세트로는 퓨어 라일락 18조, 퓨어 오븐 샌드핑크 20조 세트, 옐로우에디션 홈세트 14조 등을 마련했다. 특히 퓨어 라인은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으로 인기 높은 글라스락의 베스트셀러 제품군으로, 각각 라일락, 샌드핑크의 감성적인 색감과 전기오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오븐세이프 제품인 것이 특징이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정사각, 직사각 디자인부터 손잡이가 있는 핸디형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쓰임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쿡웨어로는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로 오블리 프라이팬과 Full IH 포지드 냄비가 마련됐다. 오블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인덕션 활용성, 높은 열효율성을 갖춘 글라스락 셰프토프의 프리미엄 쿡웨어로, 인덕션 사용 니즈에 맞는 주방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출시한 Full IH 포지드는 전체 인덕션 바닥면을 적용하고 물가 부담도 줄인 고효율 제품이다.

◆형지엘리트, 스포츠 굿즈 등 신사업 상승세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가 업계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전략적인 마케팅과 신규 사업 관련 협업 강화 등에 힘입어 매출 확대와 큰 폭의 영업이익 신장을 달성했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4기 반기(2024.07~2024.12 ※6월 결산법인) 개별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의 580억원 대비 25% 증가한 728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수익성도 크게 늘어 영억이익은 15배가량 뛴 13억원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전환사채의 전환가격과 주가 간 차이가 발생함에 따라 파생상품평가손실이 발생해 회계상 순이익은 적자로 집계되었다. 이는 전환사채에 부여된 공정가액으로 평가해 반영한 것으로, 실질적으로 현금유출을 초래하지 않는다. 때문에 이를 반영한 법인세비용차감전순이익은 21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분기 매출 확대와 영업이익 신장 달성은 학생복 분야가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으로 꾸준히 입지를 넓히며 안정적으로 수익을 뒷받침 하는 가운데, 스포츠 상품화 및 워크웨어 사업과 관련한 적극적인 마케팅과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한 노력이 상승세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스포츠 상품화 사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신규 구단과의 계약이 늘고 기존 협업 구단의 성적이 상승하며 팬들의 호응을 얻은 것이 매출에도 영향을 줬다. 형지엘리트는 지난해 롯데자이언츠, 한화생명e스포츠(HLE)과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해 선수단 유니폼 및 용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한화이글스와 SSG랜더스 등에 굿즈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프로 구단뿐만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 JTBC 최강야구의 높은 화제성도 굿즈 판매에 불을 붙였다. 제작사 등과 협업으로 운영한 팝업스토어가 성황을 이룬 데다, 팝업 현장에서의 인기 상품을 모아 자사몰에서 다시 선보이는 등의 마케팅 전략도 매출에 한몫을 했다.

◆스칸디맘 스와들 ‘2025 베페어워즈’ 3년 연속 수상 및 성료

스칸디맘(대표 이종진)이 ‘2025 베페 베이비페어’에서 3년 연속 ‘베페 어워즈’를 수상하며 국내 최고 육아 용품 브랜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고 14일 밝혔다. 코엑스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혁신적인 특허 기술을 앞세운 스와들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스칸디맘의 대표 제품인 '스와들3D'는 국내 유일의 '모로반사밴드' 특허기술(특허 제10-1922307호)을 통해 신생아의 안정적인 수면을 돕는다. 넉넉한 두께의 모로반사밴드는 아기에게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면서도, 지퍼 보호대로 연약한 피부를 보호하는 섬세한 설계가 특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은 'IN/OUT' 전환 시스템은 상황에 따라 밴드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어 실용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리미엄 원단 사용으로 포근한 착용감을 구현하면서도, 아기의 자연스러운 성장 발달을 고려한 설계로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43.13 ▲6.03
코스닥 719.41 ▼5.74
코스피200 355.18 ▲1.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380,000 ▼118,000
비트코인캐시 479,900 ▼400
비트코인골드 4,480 ▲6
이더리움 2,934,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6,320 ▲30
리플 3,543 ▲10
이오스 817 ▼1
퀀텀 3,212 ▲1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494,000 ▼78,000
이더리움 2,935,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6,390 ▲120
메탈 1,148 ▲9
리스크 835 ▲3
리플 3,544 ▲10
에이다 1,049 0
스팀 204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24,340,000 ▼200,000
비트코인캐시 479,900 ▲200
비트코인골드 3,510 ▼80
이더리움 2,935,000 0
이더리움클래식 26,320 ▲40
리플 3,543 ▲11
퀀텀 3,192 0
이오타 26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