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CJ ENM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대표이사 백승록)가 LG유플러스와 협력을 통해 ‘크로스 리타겟팅(Cross Retargeting)’ 광고 결합상품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메조미디어에서만 집행 가능한 단독 상품이자 외부 파트너사와 협력을 통해 광고상품을 개발 및 출시한 첫 사례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된 크로스 리타겟팅 광고상품은 메조미디어의 타겟픽(ME:TargetPick)과 LG유플러스의 IPTV, 모바일,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LMS)간의 광고를 연계한 것으로, TV에서 모바일로 확장된 크로스 디바이스 광고와 시청 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리타겟팅으로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라고 말했다.
크로스 리타겟팅은 양 사가 보유한 DMP(Data Management Platform)를 적극 활용해 데이터 기반의 고도화된 타겟팅을 구현했다. 먼저, IP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콘텐츠와 VOD 광고를 시청한 고객 데이터와 퍼스트파티 데이터(1st party data)를 결합해 모바일과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로 핵심 고객을 리타겟팅한다. 이후 타겟픽으로 광고 반응 데이터, 결제, 위치,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DMP를 활용해 핵심 고객과 유사한 잠재 고객을 도출함으로써 타겟의 규모를 확장하고, 이 고객들에게 맞춤 광고를 노출해 구매 전환율을 높인다.
또한, 이 상품은 광고주의 KPI에 따라 타겟픽, IPTV, 모바일,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하여 패키지를 구성할 수 있어 비용 효율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유입, 전환 등의 효과 분석을 제공해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메조미디어는 이번 크로스 리타겟팅 상품 출시 이외에도 LG유플러스와 신규 광고상품 개발을 위한 지속적인 파트너 관계를 유지해 나갈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CJ ENM 메조미디어, TV 시청이력 기반의 모바일 결합상품 출시
기사입력:2024-08-29 09:37:1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72.19 | ▲21.89 |
코스닥 | 779.73 | ▲4.08 |
코스피200 | 398.86 | ▲3.68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97,000 | ▲261,000 |
비트코인캐시 | 645,000 | ▼1,500 |
이더리움 | 3,482,000 | ▲8,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90 | 0 |
리플 | 2,979 | ▲12 |
퀀텀 | 2,707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65,000 | ▼82,000 |
이더리움 | 3,482,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640 | ▲70 |
메탈 | 929 | ▲3 |
리스크 | 539 | ▲4 |
리플 | 2,981 | ▲5 |
에이다 | 829 | ▼9 |
스팀 | 17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160,000 | ▼260,000 |
비트코인캐시 | 644,500 | ▼500 |
이더리움 | 3,470,000 | ▼3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500 | ▼190 |
리플 | 2,974 | ▼6 |
퀀텀 | 2,702 | ▼15 |
이오타 | 225 | ▲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