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풀무원의 일본법인인 아사히코(대표 이케다 미오, 池田 未央)는 일본 현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혁신제품 두부바가 출시 3년 반 만에 7천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 관계자는 "‘두부바’는 지난 2020년 말 풀무원 일본법인 아사히코가 첫 선을 보인 식물성 단백질 간식으로, 제품 1개당 10g의 단백질 함량이 주는 포만감과 단단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현지에서 건강 간식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3050 남성을 중심으로 식사 대용, 운동 후 단백질 섭취, 건강 안주 등으로 폭넓게 소비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출시 후 약 1년 만인 2021년 12월 1천만 개 판매를 돌파했으며, 이어 2022년 12월까지 3천만 개, 2023년 9월까지 5천만 개가 판매되며 가파른 상승세를 지속해왔다"라며 "두부바는 현재 일본 3대 메이저 편의점인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로손의 총 3만여 개 점포에서 일 평균 약 7만 개 판매되고 있으며, 지난 7월 14일 기준 누적 판매 7천만 개를 돌파했다"라고 밝혔다.
아사히코는 현지인 입맛에 맞는 두부바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여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운영 중이다. 자체 브랜드로는 감칠맛 다시마, 바질 소금, 연근과 완두콩, 무말랭이, 볶은 간장 등 총 5종을 판매 중이며, 고추와 유자로 풍미를 낸 유즈코쇼 등 편의점 PB 상품까지 포함하면 현재 총 16종의 두부바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사히코는 늘어나는 '두부바'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일본 사이타마현 북부에 위치한 교다 생산공장의 두부바 생산 라인을 2022년 1월, 2023년 3월, 올해 3월 총 3회에 걸쳐 증설해왔으며, 현재 월 2백만 개 이상의 두부바 제품을 생산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풀무원, 日 두부바 누적 판매 7천만 개 달성
기사입력:2024-07-19 10:0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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