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온라인 상품화 지원 참여기업 모집

기사입력:2024-07-04 11:32:44
[로이슈 전여송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오영주 장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이태식 대표이사)가 소상공인의 상품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상품화 지원’에 참여할 소상공인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따르면 ‘소상공인 상품개선 지원사업’의 일환인 ‘온라인 상품화 지원사업’은 온라인 상품화가 가능한, 식품군 제품을 판매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보유한 상품을 진단, 컨설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올해 총 500개 소상공인을 지원할 예정인 ‘온라인 상품화 지원사업’은 밀키트, 제과, 제빵 등 식품군 제품을 대상으로 △제품 진단 및 컨설팅 △ 패키지 디자인 및 제작물 지원 △ 상세페이지 제작 등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데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희망자에 한해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방법 및 마케팅 전략 교육 등 추가적인 지원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소상공인 상품의 특징 및 장단점 분석을 위해 전문가들과 1:1 컨설팅과 밀키트사업 운영을 위한 필수조건인 즉석판매 제조·가공업 영업신고 방법에 대한 교육 등을 통해 사업을 진행한다.

‘온라인 상품화 지원사업’은 오는 10월까지 참여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을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지원목표를 달성할 시 조기마감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소상공인 상품 개선 지원사업’은 상품개선 등으로 소상공인이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역량과 자생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패키지 디자인 개선·제작 △브랜드 디자인 개선·제작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 △온라인 상품화의 총 5개 세부 과업으로 분류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이태식 대표이사는 “경쟁이 치열한 온라인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선 제품의 매력도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많은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상품화 지원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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