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태현)이 1355 고객센터에 국민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디지털 ARS를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디지털 ARS는 1355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전자서명 본인인증 후 증명서 발급, 가입신고, 연금청구 등 22가지 신고·신청을 민원인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따로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상담직원과 통화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365일 24시간 필요한 용무를 빠르게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또한 고객센터 전체 통화량을 줄여, 상담직원과 통화를 위한 대기시간 단축도 예상된다.
김태현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국민연금 고객센터, 디지털 ARS 도입
기사입력:2024-07-02 17: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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