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 롤러 베어링 ‘NJ23-ILR’.(사진= 셰플러코리아)
이미지 확대보기아울러 셰플러코리아(대표 이병찬)에서도 국내에 새롭게 론칭, 영업망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신제품 NJ23-ILR 베어링은 컴팩트한 설계로 고성능의 일체형 ‘MPAX’ 황동 케이지를 적용하여 더 높은 기본 동정격 하중(Basic Dynamic Load Rating)을 구현했고 해당 하중 용량이 평균 24% 증가되어 NJ23 기본형과 비교 시, 작동 수명이 두 배 더 길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중공업 기기나 건설기계용 기어박스에 쓰이는 구름 베어링은 일반적으로 높은 경 방향 하중과 한 방향에서 가하는 축 방향 하중을 지지할 수 있어야 하며 최근에는 이런 요구 사항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추어 출시된 NJ23-ILR 베어링은 경제적 효율을 충족한 초고성능 제품으로 인정받아 엑스라이프(X-life) 품질 인증 마크가 부착돼 있다.
셰플러의 베어링 담당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NJ23-ILR 베어링은 늘어나고 있는 요구 조건에 맞춰 재료 선택, 설계, 표면 품질, 열처리를 최적화하여 특별하게 적용했다”고 소개하며 그 사례로 “강력한 내구성을 검증 받은 MPAX 케이지와 듀로텍-B(Durotect-B)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내마모성을 높인 링과 롤러”라고 말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