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에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15년 연속 1위 달성

기사입력:2024-06-13 21:22:21
[로이슈 전여송 기자] KT&G(사장 방경만)의 초슬림 담배 ‘에쎄(ESSE)’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2024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담배부문 1위에 오르며, 15년 연속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KT&G에 따르면 NBC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매년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산업별 브랜드 인지도 및 이미지, 충성도 등을 조사하여 브랜드 경쟁력을 점수로 산출한 지표다.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종합적이고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의미있는 정보를 기업 및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에쎄’는 레귤러 사이즈의 고타르 담배와는 차별화된 슬림한 디자인의 저타르 제품으로 출시 초기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아 왔다. 이후 냄새 저감 등 혁신적인 기술 적용과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가 반영된 제품 확장을 통해 국내 담배 판매량 1위 자리를 2004년부터 20년째 지켜오고 있다.

또한, ‘에쎄’는 2001년 중동과 러시아에 첫 수출을 시작한 이래로 인도네시아, 중남미, 아프리카 등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통해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그 결과, 현재는 글로벌 초슬림 담배 판매량의 약 3분의 1을 차지하며 ‘글로벌 1위’ 제품으로 성장했다.

송승철 KT&G 에쎄팀장은 “1996년 국내 첫 출시한 ‘에쎄’는 소비자 트렌드에 부응하며 20년 넘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KT&G의 혁신 기술과 다양한 소비자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205.12 ▲4.29
코스닥 811.40 ▲5.98
코스피200 432.86 ▲0.5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299,000 ▼125,000
비트코인캐시 858,500 ▼3,000
이더리움 6,036,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480 ▼80
리플 3,948 ▲2
퀀텀 3,908 ▼14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230,000 ▼386,000
이더리움 6,04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8,510 ▼60
메탈 976 ▼2
리스크 509 0
리플 3,951 ▲3
에이다 1,164 ▼3
스팀 18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5,280,000 ▼180,000
비트코인캐시 859,000 ▼3,000
이더리움 6,04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8,520 ▼40
리플 3,950 ▲4
퀀텀 3,927 ▼16
이오타 25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