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LF 리복, 콜라보 전략 관심 ↑ 外

기사입력:2024-06-03 13:55:08
[로이슈 편도욱 기자] 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의 콜라보 전략이 한정판에 반응하는 국내 패션 피플 사이에서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일본 컨템포러리 브랜드 ‘니들스(Needles)’와 콜라보해 론칭한 ‘비트닉 슬라이드’ 제품은 출시 30초만에 온라인 물량이 순식간에 완판되며, 리복의 글로벌 콜라보 저력을 입증했다.

리복을 국내 전개하고 있는 LF는 글로벌 리복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미국(Reebok) ▲유럽(Reebok LTD)의 콜라보 라인을 수입하거나 직접 국내 브랜드와 협업해 한정판 컬렉션을 출시하는 방식으로 미국, 유럽, 한국을 아우르는 ‘트리플(Triple)’ 트랙 기반 강력한 콜라보 엔진을 보유하고 있다.

리복 관계자는 “유럽 콜라보 라인은 하이엔드 브랜드와의 협업이 많고, 한국은 스트릿 브랜드와 손을 잡아 리복의 트렌디함을 부각하는 전략”이라며 “헤리티지 스니커즈 라인업부터 트렌디한 의류 컬렉션까지 리복이 가진 다양한 무드를 보여주기 위해 트리플 트랙을 활용한 다채로운 콜라보 라인을 국내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LF는 올해 리복의 ‘스포츠’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방향으로 국내 콜라보를 진행했다. 국내 스트릿 캐주얼 브랜드 ‘예스아이씨’와 협업해 ‘농구 컬렉션’ 론칭(4월), ‘로잉’(Rowing)에 뿌리를 둔 ‘헤지스’와 콜라보 컬렉션 출시(4월) 등 리복의 오랜 스포츠 아카이브를 트렌디하게 재해석하는 방식이다.

글로벌 콜라보의 경우, 새롭게 떠오르는 신흥 브랜드를 발굴해 두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개성 있게 조화시키는 전략을 내세웠다. 이는 곧 리복이 보유하지 않은 컨셉트를 가진 새로운 브랜드를 찾아 리복의 신선함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대표적인 사례로 ▲미국의 포토그래퍼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캠 힉스(CAM HICKS) 콜라보 스니커즈 출시(4월) ▲LA 기반 패션 브랜드 ‘애니 빙’(ANINE BING) 콜라보 스니커즈 출시(4월) ▲벨기에 기반 남성복 브랜드 ‘보터’(BOTTER) 콜라보 스니커즈, 트랙 자켓, 축구 티셔츠 등 출시(4월) ▲중국 스트릿웨어 브랜드 ‘랜덤이벤트(Randomevent) 콜라보 스니커즈 출시(5월) ▲일본 컨템포러리 스트릿 브랜드 ‘니들스(Needles) 콜라보 슬라이드 출시(5월) 등 4~5월에만 5차례에 걸친 글로벌 콜라보 컬렉션을 론칭했다.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신선한 브랜드와의 글로벌 콜라보 전략은, 한정판에 반응하는 국내 패션 피플에게 적중했다.

4월 24일 국내 출시한 ‘보터’(BOTTER) 콜라보 축구 티셔츠는 출시 당일 리복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모두 완판 됐다. 이어 5월 27일 ‘니들스’(Needles)와의 콜라보 제품 론칭 당일에는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 1,000명 이상의 접속 대기가 발생하며 온라인 오픈런이 이어졌고 출시 30초 만에 온라인 물량 모두 완판, 오프라인 매장도 2시간만에 모두 품절됐다.

이러한 콜라보 전략은 신규 고객 유입으로도 이어졌다. 콜라보 런칭이 활발하게 진행된 최근 4~5월 두 달간 리복 공식 온라인 스토어 신규 가입 고객은 전년 대비 2배 이상(115%) 늘어나며 팬덤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이다.

◆네스프레소, 앰배서더 김고은과 함께한 ‘2024 버츄오 캠페인’ 영상 공개

네스프레소(Nespresso)가 앰배서더 김고은과 함께한 2024 버츄오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잊지 못할 커피 경험(Unforgettable Coffee Taste)’이라는 브랜드 경험을 널리 알리고,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깊고 진한 풍미의 ‘버츄오 더블에스프레소(Vertuo Double Espresso)’를 소개하고자 했다.

본격적인 아이스 커피 시즌을 앞두고 공개한 이번 영상은 ‘멈출 수 없어! (Can’t Stop!)’라는 컨셉트로 기획됐다. 영상은 네스프레소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벌어진 해프닝으로 네스프레소 캠페인 특유의 재치있는 전개를 담아냈다. 광고 촬영을 위해 만들어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참지 못하고 마신 후 김고은의 만족스러운 표정과 “아직 마시면 안 돼요!”라고 외치는 감독의 대조적인 모습이 웃음을 자아낸다.

광고 촬영에 등장, 김고은이 그 매력에 흠뻑 빠진 커피는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 라인 중 더블에스프레소로 만든 아이스 아메리카노이다. 버츄오만의 바코드 브루잉을 통해 추출된 커피는 바리스타가 원두에 따라 추출 방법을 달리하듯 캡슐 고유의 바코드를 인식해 최적의 추출 방법으로 커피를 완성하며, 깊고 진한 풍미와 풍성한 크레마가 특징이다.

◆더샘, 글로벌 브랜드 엠버서더로 이준호 발탁

글로벌 에코 더샘(대표이사 임진서)이 글로벌 브랜드 엠버서더로 가수 겸 배우 이준호를 발탁하고, 화보를 일부 공개했다.

더샘은 ‘세상 모든 자연과 통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지구 곳곳에 있는 자연 성분을 활용한 제품을 고객에게 선보이는 브랜드숍 브랜드로, K-뷰티를 대표하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로 입지를 넓히고 있다.

더샘이 공개한 화보 속 이준호는 파란 하늘 아래 훈훈한 비주얼에 시선을 압도하는 독보적인 분위기를 드러내며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여기에 매력적인 눈웃음과 투명하고 빛나는 피부가 더해져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화보를 완성했다. 이번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이준호는 더샘의 글로벌 브랜드 엠버서더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더샘은 이준호와 함께한 화보 및 메이킹 영상을 브랜드 공식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66,000 ▲244,000
비트코인캐시 530,500 ▲1,000
이더리움 2,607,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40 ▲110
리플 3,184 ▲4
이오스 974 ▲2
퀀텀 3,111 ▲2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18,000 ▲168,000
이더리움 2,609,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40 ▲80
메탈 1,205 ▲2
리스크 790 ▲5
리플 3,185 ▲4
에이다 993 ▲1
스팀 217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6,85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530,000 0
이더리움 2,609,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4,030 ▲60
리플 3,185 ▲4
퀀텀 3,065 0
이오타 296 ▲1
ad